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5월
  5월 2일 (목)
김 지사, ‘청년이 행복한 전남’ 현장 소통
도민이 도정 평가하고 정책 제언한다
전남 한우인 한마음대회 나주 영산강변서 개막
전남도 ‘미래이동수단첨단소재산업’ 육성 탄력
5월 순천만서 온 가족 사랑여행 즐기세요
전남의 숨은 매력 디지털사진에 담아보세요
전남도, 수목부산물 유용자원화센터 본격 추진
남도 섬에 경관평화숲 입혀 해양관광 돛 단다
중국 장시성 도자교류단, 전남 방문
R&D 예산 20조 시대…전남도, 국비 확보 온힘
전남도, 식용란 안전성 강화 나서
저출산고령화 대응 도시재생 미래비전 모색한다
전남도, 동물방역 공감 워크숍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라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15. 13:08 (2019.05.15. 13:08)

남도 섬에 경관평화숲 입혀 해양관광 돛 단다

전라남도가 서남해안에 흩어져 있는 아름다운 섬에 관광풍치 보존숲, 평화의 숲 등 각각의 향토문화역사성을 살린 다양한 콘셉트의 경관숲을 조성해 남도 해양관광시대를 활짝 열어갈 계획이다.【산림보전과 (286-7531)】
-전남도, 2일 서남해안 41개 섬 테마숲 조성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
 
 
전라남도가 서남해안에 흩어져 있는 아름다운 섬에 관광풍치 보존숲, 평화의 숲 등 각각의 향토문화역사성을 살린 다양한 콘셉트의 경관숲을 조성해 남도 해양관광시대를 활짝 열어갈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2일 ‘서남해안 관광벨트 경관숲 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서남해안의 테마숲 조성 대상지 40개 섬과 동북아 평화의 숲 조성 대상지 1개 섬을 발굴하고, 2020년부터 2028년까지 10년간 1천억 규모의 예산을 확보해 그 섬만의 가치를 품은 경관숲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경관생태조경디자인관광 분야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오는 7월까지 기본구상을 완료하고, 2020년 이후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섬숲 복원조성은 ▲우수한 상록활엽수림 보존을 위한 ‘경관보존숲’ ▲퇴행된 해송숲 등 산림식생 복원 ‘경관 복원숲’ ▲양호한 방풍림, 당숲, 마을숲 등 보존을 위한 ‘관광풍치 보존숲’ ▲훼손된 마을숲, 상록수림의 후계림 조성을 위한 ‘관광풍치 회복숲’ ▲신안 하의도 일원에 평화를 상징하는 ‘평화의 숲’ 등 5가지 유형으로 추진된다.
 
이는 당숲, 해안방풍림, 어부림 등 기존 숲을 복원하고, 오션뷰, 자생수종 군락지, 포토 존 등을 조성하며, 다도해의 해안 주변까지 경관숲을 확대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연구용역을 토대로 섬의 특성을 반영한 ‘경관숲 조성 단비표’도 제시할 계획이다. 올해 신안 하의도 일원에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실시설계를 추진, 서남해안 섬지역 경관숲 모델림을 구축할 예정이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서남해안 섬지역 경관숲 조성을 위한 심포지엄을 열어 섬숲이 지닌 역사적경제적환경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과거 섬지역 난대림 복원 사례를 통해 섬 식생에 맞는 다양한 유형별 조성 방안을 제시했다. 앞으로 100년을 목표로 난대림 복원기술을 정립해 해양관광시대를 ‘숲 속의 전남’이 이끌어 나간다는 방향도 설정했다.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보고회에서 “세계 최초 섬의 날 제정 등 섬의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요즘, 전국 섬의 65%를 보유한 전남의 다도해는 비교우위 자원”이라며 “서남해안 관광벨트 조성사업과 연계해 보석같이 빛나는 다도해의 섬과 해안변에 다양한 콘셉트의 경관숲을 조성해 해양관광시대를 활짝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