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산업】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북내수면산업연구소, 우리나라 고유어종 꺽지 치어 방류
충청북도 내수면산업연구소(소장 이병배)는 8월 7일, 자체생산한 우리나라 고유어종인 꺽지 치어 3,000마리를 금강(옥천군 이원면 용방리 일원)에 방류했다고 밝혔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 내수면산업연구소(소장 이병배)는 8월 7일, 자체생산한 우리나라 고유어종인 꺽지 치어 3,000마리를 금강(옥천군 이원면 용방리 일원)에 방류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고유어종인 꺽지는 최근 들어 환경오염과 블루길, 베스 등 외래어종 등의 영향으로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내수면산업연구소는 꺽지 자원 회복과 서식지 복원을 위해 2013년부터 매년 1,000마리의 꺽지 치어를 생산하여 방류해 왔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축적된 치어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3,000마리를 방류하였다.
 
이번에 방류된 꺽지 치어는 내수면산업연구소에서 지난 5월부터 종묘생산을 시작해 10차례 이상의 채란과 부화과정을 거쳐 2개월간 육성한 것으로 평균 3cm이상의 건강한 치어이다.
 
꺽지는 농어목 꺽지과의 육식성 어종으로 비교적 맑은 수역에 서식하는 우리나라 고유어종으로 특히 육질이 쫄깃하고 맛이 담백해 횟감이나 매운탕 재료로 선호도가 높은 어종이다.
 
어업인들 사이에서도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어종으로 인기가 높아 이번 방류를 통해 내수면 어업인들의 소득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수면산업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금강이 꺽지의 주요 서식지로 복원되고 어업인이 소득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치어 생산・방류와 어족자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
010401정기(0807) - 충북내수면산업연구소, 우리나라 고유어종 꺽지 치어 방류.hwp
충북내수면산업연구소, 우리나라 고유어종 꺽지 치어 방류.jpg
 

 
※ 원문보기
【산업】 충청북도 보도자료
• 난계 박연 39개 상서뮤지컬 ‘39’ 첫 공연 개막
• 충북내수면산업연구소, 우리나라 고유어종 꺽지 치어 방류
• 여름철 야생버섯, 함부로 먹지 마세요!
(2019.08.07. 22:13)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