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8월
  8월 20일 (화)
충북여성재단, ‘여성사로 새로 쓰는 충북독립운동’토론회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문화】
(2019.08.22. 11:11) 
◈ 충북여성재단, ‘여성사로 새로 쓰는 충북독립운동’토론회 개최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이남희)은 8월 23일 금요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19 양성평등토론회 사업의 일환으로「여성사로 새로 쓰는 충북독립운동」토론회를 개최한다.【공보관 (220-2064)】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이남희)은 8월 23일 금요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19 양성평등토론회 사업의 일환으로「여성사로 새로 쓰는 충북독립운동」토론회를 개최한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토론회는 젠더 관점으로 역사를 바라보고, 여성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여 시대적 한계를 극복하고 활동한 여성들의 가치와 정신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현백 성균관대학교 사학과 명예교수가 좌장으로 나서는 이번 토론회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진오 관장이 「여성·역사·기억」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서며, 유영선 동양일보 상임이사는 「충북의 11인 여성독립운동가를 찾은 여정」, 박걸순 충북대학교 박물관장은 「충북의 독립운동과 여성독립운동가」, 김형목 독립기념관 연구위원은 「충북지역 여성근대교육」, 이임하 성공회대 동아시아연구소 연구교수는「식민지의 일상을 바꾼 여성독립운동가」를 주제로 각각 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지역의 여성독립운동가에 대한 이름과 행적을 알리고 기억하기 위해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이날 문호경 독립큐레이터 문화기획자의 영상해설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충북여성재단은 8월부터 11월까지 충북미래여성플라자 A동 로비에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KBS가 공동으로 제작한 ‘나의 독립 영웅’ 영상 100편 중 여성독립운동가 관련 영상 37편을 제공받아 특별 전시로 상시 상영된다.
 
충북여성재단 이남희 대표이사는“이번 기회를 통해서 역사 속에 가려져 있던 여성독립운동가들의 활동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지길 바란다.”면서 “이와 더불어 충북여성재단은 앞으로도 충북 지역 여성사의 발자취를 찾고, 알리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첨부 :
충북여성재단, ‘여성사로 새로 쓰는 충북독립운동’토론회 개최 포스터.jpg
010501정기(0820) - 충북여성재단, ‘여성사로 새로 쓰는 충북독립운동’토론회 개최.hwp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문화】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3,789억원 증액 편성
• 충북여성재단, ‘여성사로 새로 쓰는 충북독립운동’토론회 개최
• ‘희망찬 농업, 활기찬 농촌’을 선도하는 농촌지도자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