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3월
  3월 7일 (수)
중국 온라인판매상, 충북 제품에 러브콜 이어져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2018.11.04. 02:43) 
◈ 중국 온라인판매상, 충북 제품에 러브콜 이어져
충청북도는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제28회 상하이 화동 수출입교역전에 충북 중소기업 10개사를 파견, 237건의 상담을 통해 6,769천 달러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현장계약도 52건, 1,500천 달러에 달했다. (이는 작년 동 박람회 참가실적인 수출계약 585천달러, 바이어상담액 3,538천달러를 월등하게 상회하는 수준이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는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제28회 상하이 화동 수출입교역전에 충북 중소기업 10개사를 파견, 237건의 상담을 통해 6,769천 달러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현장계약도 52건, 1,500천 달러에 달했다. (이는 작년 동 박람회 참가실적인 수출계약 585천달러, 바이어상담액 3,538천달러를 월등하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중국 상무부가 지원하고 상해시 등 동부 9개의 성과 시가 연합하여 개최하는 동 전시회는 중국의 지역성 국제경제무역 행사 중 큰 규모의 전시회로, 충북은 역내 소비재 수출업체의 신규 바이어 발굴 지원을 위하여 2010년부터 매년 충북관을 운영해왔다. 이번 전시회에는 ㈜비엔디생활건강, 미스플러스, 하우스웨이, 보소코리아, 레보아미, ㈜W, ㈜바이오폴리텍, ㈜지엘컴퍼니, 농업회사법인 ㈜힐리안, ㈜르무엘뷰티 등 모두 10개의 기업이 참가하였다.
 
이번 전시회의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 판매상의 활성화”였다. 타오바오, 티몰, 징동닷컴 등 중국 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바이어들이 화장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충북 참가업체들의 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판매경로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충북도는 앞으로도 사드 영향으로 인해 주춤했던 대중수출의 회복세를 견인하기 위해 3월에는 베이징국제선물‧가정용품박람회에, 5월에는 중국 광저우춘계수출입교역전, 상하이국제식품전시회 및 상하이화장품미용박람회에 충북도 중소기업 참가를 지원하고, 해외 온라인 판매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해외 B2C쇼핑몰 입점지원” 사업을 신설하여 글로벌 유통망 변화 추세에 발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충청북도에서 지원하는 무역통상진흥시책 사업은 충북글로벌마케팅시스템(http://cbgms.chungbuk.go.kr/)을 통하여 접수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북글로벌마케팅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첨부 :
보도자료(0307) - 중국 온라인판매상, 충북 제품에 러브콜 이어져(수정).hwp
중국 온라인판매상, 충북 제품에 러브콜 이어져.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충청북도 보도자료
• 중소기업 인력난 타개를 위해 팔 걷은 충북도
• 중국 온라인판매상, 충북 제품에 러브콜 이어져
• 내수수출 부진 속에서도 도내 제조업체 수 꾸준한 증가세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