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6월
  6월 21일 (금)
충북도, 지적재조사 경진대회 ‘최우수’
호국보훈의 달 맞아 대전보훈병원 전상용사 위문
학교 밖 청소년에게 배움의 길을 넓히다!
충북개발공사, 역량강화 재난안전교육 실시
충북도, 충북대와 손잡고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
집중호우 대비 사방사업 견실시공 완료
행복한 가정양육, 시간제보육이 도와드립니다.
베트남 빈푹성 인민의회 의장 일행, 충청북도 방문
2019년 도· 목협의회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21. 22:04 (2019.06.21. 22:04)

【산업】충북도, 충북대와 손잡고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

충북도는 21일, 충북대학교 총장실에서 충북대와 한국무역협회 충북지부와 함께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GTEP)’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공보관 (220-2064)】
충북도는 21일, 충북대학교 총장실에서 충북대와 한국무역협회 충북지부와 함께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GTEP)’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북도는 인도를 특화지역으로 선정된 충북대에 교육과정 중 하나인 무역현장해외마케팅실습 과정에 대해 재정적 지원을 한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GTEP)은 산업통상자원부가 대학교육의 무역이론을 기업 수출현장 실무와 접목시켜, 무역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해외지역특화 무역인재를 양성하여 공급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산자부는 2017년 12월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에 참여하는 20개 대학을 선정했으며, 충북대는 인도지역을 특화지역으로 충북형 경영이라는 큰 테두리 아래 무역전문교육, 특화지역 컨설팅, 무역현장 해외 마케팅 실습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도는 교육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본인과 매칭된 기업과 해외무역박람회에 참가하여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수출상담을 함으로써, 학생들은 현장실무 경험을 쌓고 기업은 홍보와 더불어 수출 계약으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부 :
020101수시(0621) - 충북도, 충북대와 손잡고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hwp
충북도, 충북대와..(맹경재 경제통상국장, 윤종민 충북대 기획처장, 천진우 한국무역협회 충북지부 본부장).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