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6월
  6월 28일 (금)
토종 효모를 이용한 최고의 와인 탄생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2019.06.28. 18:46) 
◈ 토종 효모를 이용한 최고의 와인 탄생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와인 생산용 효모 균주에 관한 특허를 지난 6월 26일 출원하였다고 밝혔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와인 생산용 효모 균주에 관한 특허를 지난 6월 26일 출원하였다고 밝혔다.
 
와인연구소는 지난 3년간 국내에서 재배되는 품종 캠벨얼리, 머루 등 17종을 수집하여 와인으로 발효시킨 후, 약 3,956종의 효모 균주를 수집하였다. 토종 효모 균주 중에서 와인 양조에 적합한 균주를 선별하여 최종적으로 와인 양조에 적합한 균주를 선정한 것이다.
 
이번 특허 균주는 높은 알코올 농도와 당 농도에서도 생육이 가능하고, 기존의 외국산 시판 효모 균주보다 생리활성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산 와인의 부족한 탄닌 함량이 높았으며, 안토시아닌 함량은 2배가량 높은 수치를 나타내었다.
 
특허 균주로 제조한 와인은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향기성분인 꽃향기와 과일향을 나타내는 에스테르 화합물이 기존의 외국산 효모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외에 다양한 향기 성분들이 다량으로 존재하였다.
 
이번 국산 포도 품종에 적합한 효모의 발굴을 통하여 외국 와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고품질 국산 와인이 제조 가능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은 뛰어난 품질의 한국와인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와인연구소 노재관 소장은“이번 특허를 통해 생산되는 와인은 국내 와인 시장에서 한국 와인의 위상을 높이며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 와인연구소는 한국 와인의 고급화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
010301정기(0628) - 토종 효모를 이용한 최고의 와인 탄생.hwp
토종 효모를 이용한 최고의 와인 탄생(균주 배양 실험).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북개발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농촌마을 재능기부 실시
• 토종 효모를 이용한 최고의 와인 탄생
•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