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남도 보도자료
충청남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4월
  4월 26일 (목)
인삼포 역병·줄기점무늬병 “주의”
about 충청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남도(忠淸南道)
(2018.11.05. 14:16) 
◈ 인삼포 역병·줄기점무늬병 “주의”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비가 오면서 바람이 심하게 불고, 일교차가 큰 요즘, 인삼포에 역병 발생이 우려된다며 방제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농업기술원 인삼약초연구소 - 성봉재 (041-635-6471)】
- 도 농업기술원 “울타리 보완·포장 관찰·적용약제 예방 살포 필요” -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비가 오면서 바람이 심하게 불고, 일교차가 큰 요즘, 인삼포에 역병 발생이 우려된다며 방제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삼 역병은 과거 5월 상·중순경 많이 발생했으나, 최근에는 4월 말부터 발생하고 있다.
 
역병 주요 증상은 줄기가 오그라지며 약간 흰색을 띄고, 잎과 줄기뿐만 아니라 뿌리까지 썩게 돼 수확을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며, 전염성까지 높아 인삼농가에서 가장 큰 병으로 인식하고 있다.
 
역병 발생 최소화를 위해서는 출아 중인 인삼이 상처를 입지 않도록 방풍 울타리를 보완하고, 포장을 수시로 관찰해야 하며, 사전에 적용약제를 예방적으로 살포해야 한다.
 
이와 함께 출아기에 비가 자주 오면서 강풍이 불어 줄기에 상처가 생기거나, 달팽이에 의한 상처가 생기면 줄기반점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사전 예방이 필요하다.
도 농업기술원 임삼약초연구소 관계자는 “도 인삼약초연구소는 충남인삼산학연협력단과 함께 도내 인삼 주산지를 대상으로 예찰을 강화하고 있으며, 병 발생 상황을 문자를 통해 수시로 전하고 있다”라며 “각 농가에서는 병해충 발생 정보를 접하면 신속히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 :
180425-인삼포역병주의(180426제공_최종).hwp
충청 남도(忠淸南道)
충청남도 보도자료
• 충남경제진흥원, 수출 및 지역경제를 이끌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본격화
• 인삼포 역병·줄기점무늬병 “주의”
• 충남연구원, ‘풀무학교는 어떻게 지역을 바꾸나’ 발간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