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남도 보도자료
충청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4월
  4월 12일 (금)
전국 최초 농협과 함께 의료복지체계 구축
about 충청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남도(忠淸南道)
(2019.05.15. 12:45) 
◈ 전국 최초 농협과 함께 의료복지체계 구축
충남도가 전국 최초로 농협과 함께 도내 의료복지 체계를 마련하는 등 ‘지역혁신모델’의 새로운 획을 그었다.\ 충남도는 12일 아산시 인주면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주농협 요양원 준공식을 개최했다.【농림축산국 농업정책과 - 원길연 (041-635-4025)】
- 인주농협 노인요양시설 준공…지역혁신모델 지속 발굴 -
 
 
충남도가 전국 최초로 농협과 함께 도내 의료복지 체계를 마련하는 등 ‘지역혁신모델’의 새로운 획을 그었다.\ 충남도는 12일 아산시 인주면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주농협 요양원 준공식을 개최했다.
 
3농정책의 핵심 사업으로 완공된 인주요양원은 농협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노인요양시설을 설치·운영, 농촌지역의 의료복지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1만 2562㎡의 부지에 지상 3층으로 지어진 요양원의 입소 인원은 49명이다. 향후 운영 성과와 호응에 따라 70명까지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직원은 사회복지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요양보호사, 조리원 등 총 29명으로, 지역민을 중심으로 채용된다.
 
도는 이번 요양원 준공을 계기로, 농어촌 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농업과 내적 발전, 지역에 맞는 새로운 농촌 건설을 위한 지역혁신모델을 지속해서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동천안, 당진 신평, 부여 규암, 청양 화성, 금산 부리농협 등 5개 농협이 지역혁신모델 대상이다.
 
김용찬 부지사는 “오늘 준공된 요양원은 주민의 의료와 복지를 향상시키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며 “농촌 양극화 극복을 위해 소농과 고령농을 배려하고, 함께 잘사는 지역공동체의 중심으로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는 2016년부터 공주 유구농협과 논산계룡농협을 선도 농협으로, 아산 인주농협과 당진 대호지농협은 거점농협으로 선정해 지역 맞춤형 사업을 설계했다.
 
 
첨부 :
0412_2 전국 최초 농협과 함께 의료복지체계 구축.hwp
충청 남도(忠淸南道)
충청남도 보도자료
• 내포신도시, 겨우내 찌들었던 묵은 때 벗다
• 전국 최초 농협과 함께 의료복지체계 구축
• ‘해삼산업 클러스터 조성’ 신성장 동력 추진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