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남도 보도자료
충청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6월
  6월 1일 (토)
양승조 지사, 가톨릭공직가족 피정대회 참석
about 충청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남도(忠淸南道) 당진군(唐津郡) 양승조(梁承晁)
【사회】
(2019.06.03. 09:56) 
◈ 양승조 지사, 가톨릭공직가족 피정대회 참석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일 당진 솔뫼성지에서 열린 ‘제36회 대한민국 가톨릭공직가족 피정대회’에 참석,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문화체육관광국 문화정책과 - 이종명 (041-635-3812)】
-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일 당진 솔뫼성지에서 열린 ‘제36회 대한민국 가톨릭공직가족 피정대회’에 참석,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충청남도솔뫼연합회(회장 정병희 도의회 사무처장)가 주최하고, 당진시솔뫼회와 천주교 대전교구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도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와 행안부 공무원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특강과 개회식, 장엄미사, 성지 자유순례 및 문화공연, 솔뫼성지에서 합덕성당까지 도보순례, 성체강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축사를 통해 “한국 천주교 신앙의 못자리인 충남을 찾아주신 전국의 가톨릭 공직자 여러분을 220만 도민과 함께 환영한다”며 “이번 피정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가톨릭 공직가족 모두가 한국 가톨릭의 뿌리인 순교신앙을 실천하며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해 더욱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남 당진 내포지역은 한국 천주교 역사와 전통의 핵심으로, 우리의 신앙선조들이 불의하고 불평등한 세상에 맞서 목숨을 바쳐 새로운 세상을 꿈꿔 온 살아 있는 역사의 교실”이라며 “특히 지난 2014년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주신 치유와 사랑, 정의와 평화의 메시지는 지금 이 순간까지도 우리에게 커다란 울림으로 남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정의 평화의 땅 충남의 도지사로서 우리 천주교 신앙인들이 보여 준 값진 가치를 더욱 새롭게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아가겠다”라며 “정의와 평화, 용서와 사랑의 정신으로 저출산과 고령화, 양극화의 위기를 극복하고 더 행복한 충남과 대한민국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겠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아울러 충남 내포지역 천주교 종교유산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해 천주교 유산의 보편적 가치와 정신을 세계인과 함께 고양해 나아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첨부 :
0601_양승조 지사, 가톨릭공직가족 피정대회 참석.hwp
충청 남도(忠淸南道) 당진군(唐津郡) 양승조(梁承晁)
【사회】 충청남도 보도자료
• 도내 여성경제인, 농번기 일손 보탰다
• 양승조 지사, 가톨릭공직가족 피정대회 참석
• 충남도립대 제1기 학생홍보대사 출범, 대학 자부심 높인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