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남도 보도자료  
충청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6월
  6월 13일 (목)
“장애-비장애 ‘더불어 잘 사는 충남’ 만든다”
딸기 수출 품종 다변화하고 신시장 개척
종자개량용 메기 치어 5만 마리 보급
‘공공급식 물류 허브’ 부여에 만든다
독립유공자 유족 예우 강화 본격 추진
충남도립대 혁신지원 역량강화 워크숍, 4차산업 교육혁신 ‘박차’
보건진료소장과 보건복지 정책 공유·토론
미래 인재 육성에 장학금 3천만 원 전달
딸기 농사 성패 가르는 육묘 관리 당부
about 충청남도 보도자료

▣ 충청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3. 15:04 (2019.06.13. 15:04)

【산업】‘공공급식 물류 허브’ 부여에 만든다

충남도가 ‘공공급식 물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충남도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부여에 건립한다.【농림축산국 농식품유통과 - 김오열 (041-635-4168)】
-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부지로 부여군 선정…2023년까지 185억 투입 -
 
 
충남도가 ‘공공급식 물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충남도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부여에 건립한다.
 
도는 최근 충남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부지 선정 평가위원회를 열고, 건립 부지로 부여군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도내에서 생산된 농축수산물을 유통부터 소비까지 순환체계를 구축하자는 푸드플랜의 핵심 실행체계다.
 
도내 13개 학교급식지원센터와 51개 로컬푸드 직매장을 연계하는 물류 허브이자, 소량 다품목 작부와 중소·고령농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전진기지 역할을 맡게 되는 것이다.
 
센터는 내년부터 2023년까지 185억 원을 투입, 2만㎡ 이상의 부지에 건립한다.
 
센터 내에는 친환경유통센터, 직거래물류센터, 지역가공센터, 광역인증센터 및 식활교육센터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센터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충청남도 먹거리 기본조례’를 제정하고, 재단법인도 설립할 예정이다.
 
이번 건립 부지 선정은 신청서를 낸 6개 시·군 후보지에 대한 현장 실사와 해당 시·군 서류 및 발표 심사 평가 등의 절차를 거쳤다.
 
부여군은 제안 후보지가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등과 연결돼 교통·물류 여건이 좋고, 폐교를 활용함으로써 법적 규제 문제나 악취·분진 등 환견 관련 문제도 없어 최고점을 획득했다.
 
부여군은 이와 함께 원활한 원예농산물 생산 기반이 조성돼 있는 데다, 센터 설치 시 충남 균형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도 작용했다.
 
박병희 도 농림축산국장은 “충남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지원체계로, 충남 푸드플랜의 핵심 실행체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국장은 이어 “공정한 평가를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추진 의지가 높은 부여군을 최종 선정했다”며 “부여군과 협력해 대한민국 광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의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첨부 :
0613_‘공공급식 물류 허브’ 부여에 만든다.hwp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