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2월
  2월 10일 (일)
[수시] 삿포로 눈축제 달군 제주 밴드 ‘사우스카니발’
about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제주특별자치도(濟州特別自治道)
(2019.03.11. 13:01) 
◈ [수시] 삿포로 눈축제 달군 제주 밴드 ‘사우스카니발’
세계 3대 축제 ‘삿포로 눈축제’ 초청 공연

  【문화정책과 (064-710-3418)】  2019-02-10 12:11:39
세계 3대 축제 ‘삿포로 눈축제’ 초청 공연
 
□ 제주 스카밴드 사우스카니발이 훗카이도청의 초청으로 지난 9일 삿포로 눈축제 오도리 행사장에서 코리아사운드브릿지 공연을 선보였다.
 
○ 사우스카니발은 이날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4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공연에서 ‘몬딱도르라’, ‘제주도푸른밤’ 등 총 6곡을 선보여 세계인들에게 제주어 및 제주문화를 알렸다.
 
- 코리아사운드브릿지는 제주에서 세계에 음악으로 다리를 놓자는 의미다.
 
○ 훗카이도청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훗카이도 인터내셔널위크행사와 삿포로 도신홀 코리아사운드브릿지 단독 공연에서 좋은 성과를 낸 사우스카니발을 다시 초청하게 됐다”고 전했다.
 
□ 삿포로 눈축제는 브라질의 리우축제 및 독일의 옥토버축제와 함께 세계 3대 축제로 꼽힌다. 매년 2월 초 약 일주일간 진행되며, 세계에서 약 254만명이 참가하는 삿포로 최대규모의 행사다.
 
○ 지난 4일부터 시작된 ‘제70회 삿포로 눈축제'는 오는 11일까지 오도리 행사장, 쓰도무 행사장, 스스키노 행사장에서 즐길 수 있다.
 
- 사우스카니발의 무대가 펼쳐진 오도리 행사장에는 일본현지 방송사 및 해외 공연팀들의 다채로운 무대와 250기의 눈조각 전시를 관람하기 위한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 사우스카니발의 공연은 훗카이도 경주마(서러브레드) 설상무대에서 펼쳐졌다. 관객들은 눈축제와 걸맞은 무대와 화려한 연주에 환호했다. 지난해 11월 삿포로 도신홀에서 열린 코리아사운드브릿지 공연을 통해 제주와 사우스카니발을 접한 관객들은 다시 제주공연단을 만날 수 있게 돼 기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 제주특별자치도 조상범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공연시작 전 눈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제주문화와 사우스카니발을 소개하며 “제주도가 마련한 공연을 계기로 제주와 훗카이도의 교류가 앞으로 더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우스카니발은 자메이카 음악인 스카(Ska), 라틴 장르뿐 아니라 ‘몬딱도르라’, ‘간세다리’등 제주어를 가사로 한 노래를 부르는 밴드다. 러시아, 베트남, 일본, 쿠바 등 해외에서 사운드브릿지 공연을 통해 제주의 문화를 알리고 있으며, 지난해 2월 평창동계올림픽 제주 대표문화공연단으로 참가하기도 했다.
 

 
※ 원문보기
제주특별자치도(濟州特別自治道)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 [수시] 주민 추천 읍면동장 임명제 등 '혁신' 본격 시동
• [수시] 삿포로 눈축제 달군 제주 밴드 ‘사우스카니발’
• [수시] 안동우 정무부지사 구제역 방역현장 점검 및 격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