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11월
  11월 8일 (금)
오거돈 시장, “글로벌 도시 베이징과 관광 실무협의 속도낸다”
오거돈표 세일즈 외교 성과 ,“중국 관광객 확대 확답받았다”
아세안로 따라 “아세안을 부산으로! 부산을 세계로!!”
“평화도시 부산을 향해 1분간 추모해주세요!”
부산시청 도서관 이름, 시민이 직접 짓는다
부산의 금융기업들 핀테크 금융도시 싱가포르에 첫선
올해 김장도 안전하게, 김장철 먹거리 안전 확보한다!
국내 최초, 미얀마의 불교미술을 소개합니다!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1.08. 10:52 (2019.11.08. 10:52)

올해 김장도 안전하게, 김장철 먹거리 안전 확보한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본격적인 김장철에 대비하여 16개 구·군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민·관 합동점검에 나선다. 【보건위생과 - 정한미 (051-888-3371)】
◈ 11.11.∼15. 김장원료로 사용되는 고춧가루, 향신료가공품, 젓갈류 및 김치류 제조업체 등에 대하여 민·관 합동점검 실시
◈ 김장철을 대비하여 성수 식품에 대한 사전 안전관리를 통한 식품 안전성 확보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본격적인 김장철에 대비하여 16개 구·군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민·관 합동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고춧가루, 젓갈류, 향신료가공품, 김치류 등 김장철 성수 식품에 대한 사전 안전관리를 통한 식품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된다. 특히 점검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점검은 관할지역 외 업소에 대한 교차점검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활용한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확인 및 점검 사항으로는 ▲무신고 또는 무표시 제품을 사용하여 식품을 제조한 여부 ▲유통기한 경과·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의 사용 여부 ▲시설·설비기준의 적합 여부 ▲종사자의 건강진단 등 영업자 준수사항 등이다.
 
  점검대상은 지난해에 생산한 실적이 있는 고춧가루, 젓갈류, 향신료 가공품, 김치류·절임배추 생산업체이며, 해당 업체에서 제조하는 제품 25건에 대한 수거검사를 통해 기준 및 규격에 대한 검사도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김장철 성수 식품 점검을 비롯해 앞으로도 구·군과 연계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민분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먹거리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