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1월
  11월 29일 (금)
‘생활권계획 시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사회】
(2019.11.29. 11:29) 
◈ ‘생활권계획 시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생활권계획 시범 구역인 부산진구와 사상구의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이달 30일과 다음 달 7일, ‘생활권계획 시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계획과 - 성기욱 (051-888-2421)】
◈ 11.30. 14:00 사상구청 신바람홀·12.7. 14:00 부산진구청 다복실에서 시범구역 생활권계획 수립을 위한 ‘생활권계획 시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 공개모집과 추천 통해 선발된 100여 명 시민이 직접 참여해 생활권계획에 대한 공감대 형성… 생활밀착형 도시계획 수립 기대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생활권계획 시범 구역인 부산진구와 사상구의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이달 30일과 다음 달 7일, ‘생활권계획 시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생활권계획은 도시기본계획의 부문별 계획으로 기본계획을 지역단위로 구체화하고 도시관리계획에 방향 제시와 지침 역할을 하는 중간단계 계획이다. 또한, 주민들의 일상적인 생활 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 범위에서 주민 요구와 지역 특성에 맞는 생활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시민 눈높이 계획’이기도 하다. 
 
  부산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생활권계획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도시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는 공개모집 등으로 100여 명의 시민참여단을 구성해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부산대학교 도시계획과, 부산대학교 스마트시티 혁신인재육성사업단)과 함께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도시계획 수립 초기 단계에서 지역 현황과 사정을 잘 아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주민 스스로 지역의 미래상과 도시계획에 대해 의견을 모으기 위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지금까지의 관주도형 도시계획 수립 과정과는 달리 지역주민과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이 함께 수립하는 도시계획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에서 최종 도출된 지역 미래상, 지역자원, 문제점, 자치구 관심 사항 등은 다시 전문가의 정리·분석을 통해 관련 부서와 협의하고, 반영 여부를 검토한 뒤 주민 피드백과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거쳐 생활권계획에 담을 계획”이라며 “향후 시범사업이 마무리되면 보완점 등을 분석해 부산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사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부산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위해 계절관리제 실시
• ‘생활권계획 시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 상생발전 비즈니스 모델로 공예산업의 미래 모색한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