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11월
  11월 30일 (금)
오거돈 부산시장 “물은 시민의 생명, 2019년 물 문제해결 사활걸겠다”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오거돈(吳巨敦)
(2018.11.30. 18:34) 
◈ 오거돈 부산시장 “물은 시민의 생명, 2019년 물 문제해결 사활걸겠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11월 30일(금) 낙동강 일원 수질 현안 실태 파악을 위해 부산을 방문한 조명래 환경부장관과 함께 낙동강 하굿둑을 현장 방문했다. 【수자원관리과 - 이원경 (051-888-3594)】
◈ 2018. 11. 30. 14시 30분 오거돈 부산시장, 조명래 환경부장관 낙동강 하굿둑 현장간담회에서 낙동강 물 문제 논의
◈ 조명래 장관과 낙동강 일원 수질현안 실태파악 현장방문
 
오거돈 부산시장은 11월 30일(금) 낙동강 일원 수질 현안 실태 파악을 위해 부산을 방문한 조명래 환경부장관과 함께 낙동강 하굿둑을 현장 방문했다.
 
조명래 장관과 환경부 관계자들은 이날 부산지역 환경단체 대표·전문가들과 현장 간담회를 갖고 낙동강 물 문제 전반에 대한 의견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부산을 찾았다.
 
수자원공사 부산사무소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현장 간담회에는 조명래 환경부장관, 오거돈 부산시장, 수자원공사 부산지사장, 김좌관 교수, 맑은물범시민추진위원회 최소남 대표 등 부산지역 환경시민단체 대표들이 함께 했다.
 
오거돈 시장은 이 자리에서 “91년 낙동강 페놀오염사고 이후 광역상수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지만 낙동강 수질은 오히려 더 악화되고 있다. 특히 부산은 낙동강 하류지역에 있기 때문에 그동안 물 이용부담금을 부담하고도 수질 개선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으며 수생태계 복원에도 많은 애로를 느끼고 있다”고 하고 청정상수원 확보를 위해 국가 차원의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그는 또 “물은 350만 시민의 생명, 2019년 물 문제 해결에 사활걸겠다. 부산 시민들의 숙원인 맑은 물 확보와 낙동강 유역 물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지역간 소통과 협력이 중요한 만큼 민선 7기는 부산, 경남, 울산이 물 문제 해결에 서로 상생협력하고 있다”며 낙동강을 끼고 있는 지자체 간의 경계를 넘은 협력을 강조하고, 맑은 물 확보를 위해 환경단체와도 적극 협력하는 등 민관 협치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했다.
 
부산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낙동강 수질현황과 맑은 상수원수 확보방안’에 대한 현황 보고를 하고, 낙동강수계법 개정,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생산을 위한 국고 보조금 지원, 동남권 맑은물 확보를 위한 정부계획 조속 재검토 등을 환경부에 건의했다.
 

 
※ 원문보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오거돈(吳巨敦)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 정부의 포용국가 전략 설명 및 지역사회 의견 수렴을 위한 - 「혁신적 포용국가 비전과 전략」 부․울․경 지역 토론회 개최
• 오거돈 부산시장 “물은 시민의 생명, 2019년 물 문제해결 사활걸겠다”
• 부전천 생태하천복원사업 취소 결정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