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4월
  4월 24일 (수)
부산 맑은물 홍보대사, 배우 김광규 위촉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2019.05.17. 12:39) 
◈ 부산 맑은물 홍보대사, 배우 김광규 위촉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월 25일 배우 김광규를 ‘부산 맑은물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맑은물정책과 - 이지혜 (051-888-7814)】
◈ 부산 맑은물 홍보대사로 영화‘친구,“느그 아버지 뭐하시노?”의 배우 김광규 위촉
◈ 부산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맑고 깨끗한 물을 누릴 수 있는 부산 구현을 위한 적극적 홍보 활동 기대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월 25일 배우 김광규를 ‘부산 맑은물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배우 김광규는 1999년 영화 닥터K로 데뷔하여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친구’에서 “느그 아버지 뭐하시노?”라는 희대의 유행어를 남기며 존재감을 각인시켰고, ‘불타는 청춘’, ‘나 혼자 산다’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현하여 시청자들에게 순수한 이미지와 함께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낙동강 하류에 위치하고 있는 부산은 항상 수질오염과 유해물질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낙동강을 상수원수로 사용하기 때문에 광역상수도 확보 등 취수원 다변화는 30년 부산시민의 오랜 숙원이다.
 
이에, 부산시는 올해를 ‘맑은물 확보 원년’으로 선포하며 지난 1월 물정책국을 신설, 맑은물 확보와 수질관리, 낙동강 하굿둑 개방 및 생태복원, 친환경 생태하천 조성·관리, 미래지향적 하수도 인프라 확충 등의 시민들의 맑은물 권리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부산시는 송도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나고 자라 누구보다 물에 대한 관심이 많고 순수한 이미지를 가진 배우 김광규를 맑은물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맑고 건강한 물이 살아 숨 쉬는 생태도시 부산 만들기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배우 김광규는 “부산시 맑은물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 깨끗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하였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원문보기
【연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부산아시아영화학교 AFiS특별전 개최
• 부산 맑은물 홍보대사, 배우 김광규 위촉
• 시민 중심 상향식 일자리 지원사업 추진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