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5월
  5월 7일 (화)
오거돈 시장 “여러분 모두가 베스트, 부산의 저력을 보여줍시다”
about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2019.05.17. 12:50) 
◈ 오거돈 시장 “여러분 모두가 베스트, 부산의 저력을 보여줍시다”
연휴가 끝난 오늘(7일) 오전 9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청 1층 대강당에서 ‘5월 직원정례조례’를 개최해 전 직원이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겼다. 【총무과 - 김정영 (051-888-1922)】
◈ 5월 가정의 달 맞아 직원정례조례서 노부모 부양 가정·다자녀 가정 직원 격려
◈ 베스트 공무원 선정해 직원 기 살리고, 온 직원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마련
 
연휴가 끝난 오늘(7일) 오전 9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청 1층 대강당에서 ‘5월 직원정례조례’를 개최해 전 직원이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조례에서는 부모님을 직접 모시고 사는 직원과 4명 이상의 다자녀를 둔 직원을 선발해 가족사진이 들어간 모범가정패를 전달하고 가족외식상품권을 선물했다.
 
시상 후 오거돈 시장은 “저출생과 고령화 문제가 심각한 시대인데, 여러분들께서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부산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 말을 전했다.
 
또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유치, 해운대·기장 산불 등 재난현장 신속대응, 원전해체연구소 고리원전 내 유치 등 시정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베스트공무원 10명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으며, 지난 4월 수영역 의식불명 승객을 구조한 교통공사 직원을 비롯하여 산하기관 5명도 베스트직원으로 선정했다.
&sp;
민선7기 들어 직원정례조례는 시장이 일방적으로 말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무대 위에서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는 식으로 기풍이 바뀌어 왔다. 이번 조례에서도 무대 위에서 시장과 수상한 직원들이 모여앉아 수상 소감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오 시장은 “15명의 직원에게 베스트 공무원상을 시상했지만, 자리에 앉아있는 직원 여러분 모두 베스트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본인의 성과가 부산에 어떤 이익을 주는가’에도 초점을 맞춰서 각자 소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조례 후 일부 직원들은 진솔하고 소탈한 시장님과의 대화시간이 기대되며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원문보기
【연결】
부산 광역시(釜山廣域市)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부산시, 봄철 산란기 수산자원 보호 나선다
• 오거돈 시장 “여러분 모두가 베스트, 부산의 저력을 보여줍시다”
• 제3기 ‘청춘자비(Job-ee) 서포터즈’ 활동 시작!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