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9월
  9월 5일 (목)
동부소방서, 추석맞이 홀몸 어르신 주택 소방안전 점검
울산시,‘부산국제관광전’울산통합 홍보관 운영
“곤충․목장 체험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울산시, 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추진위원회 개최
태화강 100리 길에서 만난 울산 역사’ 특별전 관람객 1만 명 돌파
울산시, 2019년 하반기 체납세 정리 활동 강화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9.05. 12:55 (2019.09.05. 12:23)

【문화】“곤충․목장 체험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자연체험은 물론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곤충 체험과 목장 체험이 실시된다.【농업기술센터 - 정진식 (229-5455)】
“곤충․목장 체험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농업기술센터,‘곤충 ․ 목장 체험농장 시범사업’추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자연체험은 물론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곤충 체험과 목장 체험이 실시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식용곤충 생산농가 체험 비즈니스 모델 구축 시범사업’과 ‘한국형 자연 치즈 생산 부가가치 향상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이 체험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은 물론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은 울주군 두서면에 있는 울산농업기술센터 시범 체험농장인 곤충체험농장과 울주군 삼동면에 있는 목장형 유가공장인 목장체험 농장에서 실시된다.
 
곤충체험농장인 ‘모드니애’(이경훈 대표)는 곤충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애완곤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갈색거저리 유충(고소애)을 활용한 요리 프로그램과 화장품, 비누 만들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어 식용곤충에 대한 인식개선과 저변 확대를 통해 곤충산업을 확대하고 곤충을 통한 치유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장체험농장 환희목장(김용관 대표)은 낙농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소들이 좋아하는 풀을 직접 먹여보고 동식물과 교감하며 질 좋은 원유로 체험 온 친구들이 직접 자연 치즈와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먹거리의 소중함도 일깨우고 우유 소비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은 학급 단위(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학교)와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희망하는 날짜에 수시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곤충 체험은 모드니애(☎010-3559-3175), 목장체험은 환희목장(☎010-2076-06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유, 식용곤충 생산하는 전통 방식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가공품의 제조 판매 및 체험활동 등 6차 산업을 연계해 축산물 소비 촉진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