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2월
  12월 6일 (금)
‘제8회 울산광역시 농아인 복지대회’ 개최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사회】
(2019.12.06. 10:43) 
◈ ‘제8회 울산광역시 농아인 복지대회’ 개최
울산 농아인의 정체성 확립을 돕고 단합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장애인복지과 - 손미정 (229-4842)】
 
‘제8회 울산광역시 농아인 복지대회’개최
6일, 농아인·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 참석
 
 
울산 농아인의 정체성 확립을 돕고 단합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울산시는 (사)한국농아인협회 울산광역시협회(회장 조계남)가 12월 6일 오전 11시 울산근로자종합복지회관 공연장에서 농아인과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울산광역시 농아인 복지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등으로 진행되며 청각ㆍ언어 장애인들을 위해 수화와 음성 통역이 실시된다.
 
식전 행사에는 김외섭무용단의 태평성대 춤 공연과 중고등학생 케이-팝(K-pop) 춤꾼 트릴리온의 공연이 마련되며, 기념식은 농아인 인권선언문 낭독, 유공자 14명에 대한 표창 수여, 격려사 등으로 꾸며진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울산광역시수어통역센터 조미진 통역사 등 2명이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로 울산시장 표창, 박승호 메아리학교 지도교사 등 2명이 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한다.
 
또 함월고등학교 고도현 학생 등 2명이 교육감 표창, 그 외 8명이 한국농아인협회 중앙회장상과 울산농아인협회장상 등 표창패와 표창장을 받는다.
 
이와 함께 이날 오후 1시부터는 2부 행사로 농아인협회 주관 송년행사인 ‘제4회 아름다운 동행’도 개최된다.
 
‘아름다운 동행’은 사회와 가족으로부터 소외된 삶을 살고 있는 농아노인 상호 교류를 통해 삶의 활력을 제공하고 따뜻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찬조 공연, 송년 영상, 레크리에이션, 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편견과 한계를 이겨내고 굳은 의지로 삶을 열어가고 있는 농아인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 며 “보다 나은 정책과 지원으로 체감도 높은 장애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 청각․언어장애인 등록자 수는 올 10월 말 기준 7,997명으로 울산시 장애인 수 5만 962명 대비 15.7%를 차지하고 있다. 끝.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사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시, 특별사법경찰 수사 전문성 높인다”
• ‘제8회 울산광역시 농아인 복지대회’ 개최
• 울산소방본부, 119지역대 4개소 구급차 배치·운영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