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그리스 비극의 결정체 '오이디푸스' 울산 무대 오른다
운명이 이미 정해져 있다면 우리는 그 운명을 벗어날 수 있을까? 그럴 수 없다면 우리는 매 순간 어떤 선택을 하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 걸까? 【문화예술회관 - 이은경 (226-8239)】
 
그리스 비극의 결정체 '오이디푸스' 울산 무대 오른다
4월 5일~ 6일 양일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서 공연
배우 황정민, 고뇌하는 오이디푸스 인간적인 모습 연기
 
 
운명이 이미 정해져 있다면 우리는 그 운명을 벗어날 수 있을까? 그럴 수 없다면 우리는 매 순간 어떤 선택을 하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 걸까?
 
우리에게 ‘운명’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을 던지는 작품 ‘오이디푸스’가 4월 5일과 6일,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연극 ‘오이디푸스’(연출 서재형, 작 한아름)는 고대 그리스 3대 비극 작가로 꼽히는 소포클레스 고전 희곡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혼인한다는 최악의 신탁을 받고 버려졌지만 피할수록 다가오는 운명적 비극과 충격적 진실에 절규하는 테베의 왕 오이디푸스의 이야기를 그린다.
 
서재형의 감각적인 연출과 원캐스트로 구성된 탄탄한 배우들의 열연, 무대를 100% 활용한 조명, 영상, 음악까지 조화롭게 어우러져 서울 공연 당시 매회 공연마다 기립 박수를 이끌어낸 화제작으로 세대를 초월해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리처드 3세’에 이어 원캐스트로 주인공을 맡아 열연한 배우 황정민은 감당할 수 없는 비극적 운명 속에서도 한 발씩 내딛는 오이디푸스의 모습을 섬세하고 극적으로 표현해 관객들의 깊은 울림과 공감을 이끌어내며 ‘명불허전 황정민’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외에도 오이디푸스의 어머니이자 아내인 이오카스테 역의 배해선, 코린토스 사자 역의 남명렬, 테레시아스 역의 정은혜, 크레온 역의 최수형, 코러스장 역의 박은석 등 탄탄한 배우들의 열연으로 객석을 가득 채우며 호평받았다.
 
연극 ‘오이디푸’스 는 4월 5일(금) 오후 8시, 6일(토) 오후 3시, 7시 등 총 3차례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관람료는 R석 7만원, S석 6만원, A석 3만원이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 (http://ucac.ulsan.go.kr) 또는 전화(052-275-9623)로 가능하며 14세(중학생) 이상 관람가능하다. 끝.
 

 
※ 원문보기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시, 2019년 상반기 법제교육 실시
• 그리스 비극의 결정체 '오이디푸스' 울산 무대 오른다
• ‘올해의 작가 개인전 ’첫 번째 주자 4 ~ 5월의 작가 김아름 전(展)
(2019.05.15. 12:01)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