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20년
  2020년 5월
  5월 13일 (수)
문화의 샘터 지역서점, 경쟁력 높이는 방안 모색
창의적 인문 활동으로 삶의 문제를 해결할 청년모임 공모
65개 공공도서관, 신규 건립과 새 단장 맞춤형 현장 상담 실시
about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20.05.14. 09:11 (2020.05.14. 09:09)

【문화】문화의 샘터 지역서점, 경쟁력 높이는 방안 모색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5월 13일(수), 서울시 혜화동에 있는 지역서점(동양서림, 위트 앤 시니컬)을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서점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출판인쇄독서진흥과 - 박선린 (0442033245)】
- 문체부 장관, 코로나19 대응 지역서점 방문 및 현장 간담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5월 13일(수), 서울시 혜화동에 있는 지역서점(동양서림, 위트 앤 시니컬)을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서점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간담회에는 1954년에 개점한 유서 깊은 서점인 동양서림의 최소영 대표, 시인으로서 시집 전문 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유희경 위트 앤 시니컬 대표, (사)한국서점조합연합회 이종복 회장, 전국동네책방네트워크 정병규 회장 등이 참석해 지역서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양우 장관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책에 대한 애정으로 도서 전시장이자 문화 사랑방인 지역서점을 유지하고 있는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수칙을 계속 준수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 나타난 연대와 협력 정신을 확산해 나가는 데 지역서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지역서점 하나하나가 저마다의 색깔을 가지고, 서점이 도서뿐 아니라 문화를 나누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사람들이 맛집을 탐방하는 것처럼 고유의 매력을 가진 지역서점들을 더욱 많이 찾게 하겠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박 장관은 “지역서점에 대한 부족한 지원 예산과 수단을 개선하기 위해 「출판문화산업진흥법」상 지역서점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방안을 포함해 다양한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 특히, 지역서점 대상 도서의 적시 배송, 도서 공급률* 인하에 기여할 수 있는 배송체계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강조하고, 지역서점의 적극적인 협력도 요청했다.
 
* 도서 공급률: 출판사가 서점에 공급하는 책값을 정가 대비로 표시한 비율로서, 도서 공급률이 높을수록 서점의 이윤은 감소
 
 
※ 현장 사진 별도 배포 예정
 
붙임 방문 서점 관련 참고 사항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