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7월
  7월 26일 (목)
문체부 장관, 프로야구장에서 직장인들과의 간담회 열어
about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문화체육관광부(文化體育觀光部)
(2018.10.27. 15:26) 
◈ 문체부 장관, 프로야구장에서 직장인들과의 간담회 열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노동시간 단축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7월 25일(수),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직장인들과의 간담회를 열었다.【스포츠산업과 - 노한동 (044-203-3153)】
- 문화가 있는 날,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노동시간 단축 관련 현장 의견 청취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노동시간 단축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7월 25일(수),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직장인들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노동시간이 최대 52시간으로 단축되어 국민들의 여가 수요가 대폭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직장인들과 함께 대표적인 여가활동 중에 하나인 프로야구 경기 관람을 함께하면서 여가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6년 문체부 국민여가활동조사에서는, 주된 여가활동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텔레비전 시청과 인터넷 검색을 1순위로 답변한 국민들이 60퍼센트(%)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통계청 조사에서는, 앞으로 하고 싶은 여가활동을 묻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1위는 관광·여행, 2위는 문화예술활동 그리고 4위는 체육활동이라고 답했다. 이처럼 노동시간이 단축되고 여가활동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문체부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도종환 장관은 “노동시간 단축으로 늘어난 여가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생산성도 증가하고, 궁극적으로는 국민들의 삶의 질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프로스포츠 등 체육 분야가 국민들의 여가활동에 더욱더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는 한화 이글스와 기아 타이거즈의 3연전 중 2번째 경기로 한화 이글스의 연고지인 대전 지역의 팬(홈팬)들이 구장을 가득 메웠으며,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이기도 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 간담회 사진 별도 배포 예정
 

 
※ 문의안내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사무관 노한동(☎ 044-203-315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원문보기
문화체육관광부(文化體育觀光部)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 간행물윤리위원회 위원 15명 위촉
• 문체부 장관, 프로야구장에서 직장인들과의 간담회 열어
• 문체부,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 2명 위촉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