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9월
  9월 5일 (목)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 위해 대도시가 한 목소리 내자”
about 수원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수원시(水原市) 염태영(廉泰英)
【행정】
(2019.09.17. 01:12) 
◈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 위해 대도시가 한 목소리 내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들이 실질적인 자치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한목소리를 내자”고 당부했다. 【정책기획과 기획팀 - 이소희(031-228-3049)】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 위해 대도시가 한 목소리 내자”
-염태영 시장, 민선 7기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에서 환영사-
 
염태영 수원시장은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들이 실질적인 자치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한목소리를 내자”고 당부했다.
 
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선 7기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회장 최대호 안양시장) 제5차 정기회의서 염태영 시장은 “자치분권, 지역 다양성에 걸맞은 특례제도 제정, 사무·재정 권한 확대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도시들이 힘을 모으자”면서 “중앙정부와 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해 우리나라 지방자치를 이끌어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5차 정기회의는 ‘50만 이상 대도시 특례에 관한 연구 용역’ 착수보고, 회원도시 건의 안건 논의로 진행됐다.
 
건의 안건은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설치 관련 법률개정 건의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징수교부금 확대 ▲지방소비세율 확대에 따른 안분비율 조정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수급자 선정기준 조정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에 관한 특례 ▲광역도로 국고지원 규모 확대 등이다.
 
협의회는 6건 안건을 모두 원안 가결했다. 가결된 안건은 중앙부처 등에 건의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염태영 시장,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8개 도시 시장과 2개 도시 부시장이 참석했다.
 
민선 7기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는 수원시를 비롯해 안양·고양·창원·용인·성남·부천·청주·화성·남양주·안산·전주·천안·김해·포항시 등 인구 50만 이상 15개 대도시의 협의체다. 지난 4월 인구 50만 명을 돌파한 평택시는 예비회원 도시다.
 
 
첨부 :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 위해 대도시가 한 목소리 내자”.jpg
[수정 보도자료]20190905“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 위해 대도시가 한 목소리 내자”(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hwp
 

 
※ 원문보기
수원시(水原市) 염태영(廉泰英)
【행정】 수원시 보도자료
• 수원시, 제13호 태풍 ‘링링’ 대비 긴급대책회의
•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 위해 대도시가 한 목소리 내자”
•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연휴, 수원시가 함께한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행정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