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3월
  3월 30일 (토)
대통령은 부실 인사 검증 책임을 물어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을 경질하고, 7인의 부적격 장관 후보자 모두에 대한 지명을 조속히 철회해야 한다. [이양수 원내대변인 논평]
about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24. 00:47 (2019.05.24. 00:47)

【정치】대통령은 부실 인사 검증 책임을 물어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을 경질하고, 7인의 부적격 장관 후보자 모두에 대한 지명을 조속히 철회해야 한다. [이양수 원내대변인 논평]

인사청문회가 끝난 장관 후보자 7명 모두는, 그 자질과 도덕성에서 장관 부적격자들로 ‘넉넉히’ 판명됐다.
인사청문회가 끝난 장관 후보자 7명 모두는, 그 자질과 도덕성에서 장관 부적격자들로 ‘넉넉히’ 판명됐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했던 고위공직자 인사검증 7대 ‘배제’ 원칙은, ‘선정’ 원칙이었음이 재확인됐다.
 
박영선, 최정호, 박양우 후보자는 탈세나 편법 증여 의혹을 해명하지 못했다. 최정호, 조동호, 진영, 김연철 후보자는 부동산 투기나 차명거래 의혹을 해소하지 못했다. 문성혁, 박양우, 조동호 후보자는 부동산 투기나 자녀 교육을 위한 위장전입 사실이 드러났다.
 
이쯤 되면 ‘인사 참사’가 아니라, 청와대의 고의적인 ‘인사 만행(蠻行)’이다.
 
이러한 청와대 인사 만행의 주인공인 조국 민정수석은, 왜 이런 사람들을 추천했냐는 한 민주당 인사의 물음에 “사람이 없다”라고 하소연했다고 한다.
 
이는 조 수석이 7명의 장관 후보자들에 대해 장관할 자격이 없음을 잘 알면서 부실한 ‘엉터리 인사검증 시늉’만 했다는 ‘자백’과 다름없다.
 
SNS 활동 할 시간은 있지만, "인사 검증할 시간이 없어서 사람을 찾지 못했다"라고 말하는 편이 좀 더 솔직해 보인다.
 
박영선 후보자는 전대미문의 갖은 인사청문회 방해 신기술을 선보여, 사실상 청문회 중도 파행을 유도했고, 제기된 숱한 의혹에 대한 사과는 없었다. 박영선 후보자를 제외한 6명의 장관 후보자들은, 청문회에서 사과에 사과만 거듭하기 바빴다.
 
국민은 국토부장관 후보자가 부동산 투기의 달인이라는 점에 공분하고, 통일부장관 후보자가 마치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장처럼 말했던 과거에 경악하고 있다. 나머지 후보자들도 오십보백보다.
 
문재인 대통령은 현재까지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장관 후보자 8명의 임명을 강행했다.
 
이러한 대통령의 국민 무시, 국회 무시 행태가 더 반복된다면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
 
대통령은 부실 인사 검증 책임을 물어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을 경질하고, 7명의 부적격 장관 후보자 모두에 대한 지명을 조속히 철회해야 한다.
 
2019. 3. 30.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이 양 수
 
키워드 : 조국, 경질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