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6월
  6월 17일 (월)
민주당은 용기 있게 결단해라. 자유한국당은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기다린다 [김현아 원내대변인 논평]
누가 국민세금으로 김제동에게 금 마이크를 선물했는가. [김현아 원내대변인 논평]
about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7. 16:36 (2019.06.17. 16:36)

【정치】민주당은 용기 있게 결단해라. 자유한국당은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기다린다 [김현아 원내대변인 논평]

오늘도 여야가 국회정상화를 위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은 민주당에 대한 실망과 분노를 참고 인내하며 기다리고 있다. 그런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을 만큼 참았다며 자유한국당을 배제한 채 6월 임시국회를 소집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오늘도 여야가 국회정상화를 위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은 민주당에 대한 실망과 분노를 참고 인내하며 기다리고 있다. 그런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을 만큼 참았다며 자유한국당을 배제한 채 6월 임시국회를 소집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도대체 무엇을 참을 만큼 참았단 말인가. 협의하고 존중해야 하는 제1야당을 패싱하기 위해 국회정상화 협상을 지루하게 끌었다는 것인가. 민주당이 또 다시 자유한국당을 빼고 임시국회를 독단으로 운영하겠다는 것은 의회민주주의를 아예 포기하겠다는 선언이다.
 
자유한국당은 오늘 오전 의총을 열어 국회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재차 확인했다. 우리 자유한국당의 일관된 주장은 명확하다. 국회를 파행으로 이끈 집권여당의 오만과 독선을 제거하고, 절충과 타협이라는 의회민주주의의 숭고한 가치를 지킬 수 있도록 약속하라는 것이다.
 
불법과 반민주적인 패스트트랙의 원천 무효와 사과를 촉구한다. 그리고 추경에 앞서 경제청문회 개최를 요구한다. 도대체 이처럼 당연한 제안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민주당이 빠루와 망치로 제1야당을 겁박해 국회에서 쫓아냈으면 응당 먼저 사과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이치다. 잘못에 대한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이 있어야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
 
또한 민주당이 경제 청문회의 ‘경’자만 들어도 ‘경기’를 일으키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 경제청문회를 핑계로 국회정상화를 거부하는 것은 경제 실정을 꼼수로 덮겠다는 얄팍한 정치술수에 지나지 않는다.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추경을 하자고 했으면, 무엇이 민생 경제를 이렇게까지 처참하게 망가뜨렸는지 이유를 찾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닌가.
 
더 이상 국회정상화를 위해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자유한국당이 원하는 것은 국회정상화에 대한 민주당의 진정성과 훼손된 의회민주주의의 복원이다.
 
민주당은 집권여당인가 집권야당인가? 국민은 민주당을 집권야당이라 한다. 민주당은 지금이야말로 집권여당의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줄 때다.
 
자유한국당은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믿고 기다리겠다.
 
2019. 6. 17.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김 현 아
 
키워드 : 국회 정상화, 민주당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