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환경부 보도자료  
환경부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12월
  12월 30일 (월)
수은폐기물 안전처리를 위한 분류 및 처리기준 신설
국민 93.9% 공공하수도 혜택…2018년 통계 공개
한국수자원공사,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서비스 확대
about 환경부 보도자료

▣ 환경부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20.01.17. 11:06 (2020.01.17. 11:06)

【사회】한국수자원공사,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서비스 확대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돗물 안심확인제'와 '옥내배관 진단·세척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한국수자원공사 - 박철규 (042-629-3619)】
▷ 국민 최접점에서 가정방문 무료 수질검사와 옥내배관 세척서비스 제공으로 수돗물 신뢰도 높여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돗물 안심확인제'와 '옥내배관 진단·세척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2009년부터 전문 수질검사요원 '워터코디'가 무료로 가정의 수도꼭지 수질을 검사하고 문제발견 시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제도로 파주시·거제시 등 한국수자원공사가 수탁관리하고 있는 전국 22개* 시군에 제공하고 있다.
* 거제, 고령, 경남 고성, 경기 광주, 금산, 나주, 논산, 단양, 동두천, 봉화, 사천, 서산, 양주, 예천, 완도, 장흥, 정읍, 진도, 청송, 통영, 파주, 함평(가나다순)
 
워터코디는 각 가정에 방문하여 탁도 등 6개 수질항목을 검사한 후 고객에게 측정결과 설명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은 직접 눈으로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의 수질을 확인을 할 수 있다.
 
옥내배관 진단·세척 서비스는 배관 수질 관련 전문인력인 '워터닥터'가 가정의 급수관을 진단하고 계량기부터 수도꼭지까지 세척하는 제도로 2018년부터 동두천시, 양주시 등 5개 지자체*에 제공하고 있다.
* 거제, 경기 광주, 동두천, 양주, 파주 (가나다순)
 
한국수자원공사는 수돗물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전체 수탁 지자체 가구 수(약 114만 가구)의 8%였던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가구 수를 최근 10%*로 확대하기로 했다.
* 2019년도 이용 가구수(11월 기준) : 10.4만 가구, 연말 예정 : 11만 가구
 
또한 워터코디·워터닥터 등 수돗물 수질관리 인력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내년 상반기 중에 '수돗물 안심서비스 사이버콘텐츠*'를 개발하여 전국 지자체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 (콘텐츠 주요내용)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수질검사 절차, 수돗물 상식 및 민원사례 등
 
한편, 수돗물 안심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고객은 관할지역의 수도서비스센터(한국수자원공사 대표전화: 1577-0600)로 직접 전화하거나 물사랑 누리집(ilovewater.or.kr)에 신청하면 된다.
* 옥내배관 진단세척 서비스는 시행 지역, 규모 등 확정 후 안내 예정 
 
붙임  수돗물 안심서비스 설명자료. 끝.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