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고양시 보도자료
고양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8월
  8월 7일 (수)
고양시 가좌도서관, ‘엄마의 음식을 기록하다’ 프로그램 운영
about 고양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고양시(高陽市)
【사회】
(2019.08.07. 15:04) 
◈ 고양시 가좌도서관, ‘엄마의 음식을 기록하다’ 프로그램 운영
시대 변화에 따라 1인 가구와 혼밥족 인구가 늘어나면서 집 밥을 먹기보단 집밖에서 간단하게 해결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동시에 엄마가 해줬던 음식도 점점 잊혀져가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엄마의 손맛이 담긴 음식을 소개하고, 나의 엄마이자 한 여성의 삶을 책으로 기록, 엄마의 음식을 기억하기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일산서구도서관과】
 
 

고양시 가좌도서관, ‘엄마의 음식을 기록하다’ 프로그램 운영
- 나의 엄마이자 한 여성의 삶을 책으로 기록하다

시대 변화에 따라 1인 가구와 혼밥족 인구가 늘어나면서 집 밥을 먹기보단 집밖에서 간단하게 해결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동시에 엄마가 해줬던 음식도 점점 잊혀져가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엄마의 손맛이 담긴 음식을 소개하고, 나의 엄마이자 한 여성의 삶을 책으로 기록, 엄마의 음식을 기억하기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고양시 가좌도서관은 8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연휴제외) 시즌2 ‘맛의 기억: 엄마의 음식을 기록하다’를 진행한다. 매회 김현숙 작가, 이은주 평생교육사, 최지현 독서/인지치료사 세 명의 강사가 참석해, 책을 읽고 토론, 글을 쓰고, 체험(요리)한다. 김현숙 강사는 글쓰기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이은주․최지현 강사는 요리에 담긴 엄마의 일생을 알아보고,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만든다.

프로그램 구성은 읽기 ▲외로운 사람끼리 배추적을 먹었다 ▲나는 울 때마다 엄마의 얼굴이 된다 ▲나는 매일 엄마와 밥을 먹는다 ▲엄마의 레시피 ▲인생극장 ▲잊을 수 없는 밥 한 그릇 ▲딸에게 주는 레시피 등 7권의 주제도서 책 읽기를 통해 엄마 음식에 얽힌 이야기를 하고 요리는 우리가족 대표 엄마음식을 소개하고 직접 만들어본다. 쓰기는 엄마의 이야기와 대표요리를 통해 느꼈던 엄마의 삶을 쓰고 요리 레시피를 작성한다. 마지막으로 시즌1,2 참가자를 초대해 11월 9일(토) ‘맛의 기억: 엄마의 음식을 기록하다’ 책 출판 기념회를 한다.

우리 가족만의 독특하고 맛있는 대표음식을 소개하고, 엄마의 인생 이야기를 책으로 출간하고 싶은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월 6일 오전 10시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s://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 25명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가좌도서관(☎031-8075-93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 원문보기
고양시(高陽市)
【사회】 고양시 보도자료
•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비만예방 위해 ‘재미있는 건강게시판’ 설치
• 고양시 가좌도서관, ‘엄마의 음식을 기록하다’ 프로그램 운영
• 고양시 고양동, 아름다운 높빛거리 조성 사업 추진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