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고양시 보도자료
고양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2월
  2월 25일 (월)
고양시, 고양혁신교육지구 특색사업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신청 접수
about 고양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고양시(高陽市)
(2019.06.01. 00:52) 
◈ 고양시, 고양혁신교육지구 특색사업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신청 접수
고양시는 2월 25일부터 3월 4일까지 교육부전산망 ‘꿈길’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신청을 30개 학교까지 선착순 접수한다.【평생교육과】
 
 
 

고양시, 고양혁신교육지구 특색사업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신청 접수
- ‘학부모 지원단’ 초등학교 방문… 유망직업 체험 콘텐츠 제공

고양시는 2월 25일부터 3월 4일까지 교육부전산망 ‘꿈길’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신청을 30개 학교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찾아가는 미니박람회’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각 학교별 최대 200명까지 지원)으로 진로전문연수를 수료한 ‘학부모 지원단’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유망직업 12종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진로교육 사업이다.

고양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처음 시작된 이 사업은 32개 학교 3,633명을 지원함은 물론, 학부모지원단이 직접 초등상담콘텐츠 1종, 로봇공학자 포함 총 10종의 초등학생용 진로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했다. 올해는 한 학년을 집중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 인원을 확대하고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10여 종을 추가 개발해 학생 1인당 2종의 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적자원인 학부모를 ‘학부모 지원단’으로 모집해 전문 진로교육 및 연수를 거쳐 ‘진로전문가’로 양성함으로써 경력단절 학부모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학부모지원단은 2016년 1기에 이어 2017년 2기까지 56명의 지도자를 배출했으며 2018년에는 3기 학부모지원단 20명을 선발해 총 76명의 지원단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체험처 327개 기관 안전점검 실시 △우수진로체험처 20개 기관 선정 △매주 토요일 무료진로상담 등으로 약 천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양시의 진로교육체계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한편 고양시는 이밖에도 중학교 대상 자유학년제 지원 ‘고양형진로체험패키지사업’과 ‘멘토단운영’, ‘경기나노드림플러스’, ‘고등학교진로진학상담지원’ 등 고양시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 진로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gyjinro/)을 참고하면 된다. 끝.
 

 
※ 원문보기
고양시(高陽市)
고양시 보도자료
• 고양시, 지역자원연계 ‘온마을 행복학교’ 운영
• 고양시, 고양혁신교육지구 특색사업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신청 접수
• 고양시, ‘종량제봉투 무게제한 안내 스티커’ 제작 시행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