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8월
  8월 21일 (수)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예타 통과> 인천시, 광역교통 혁명·균형발전·경제혁신 철도 잇다
인천 2호선 검단연장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인천시, 20년 묵은‘동구 송현동 ∼ 중구 신흥동 간 연결도로’갈등 해결 실마리를 풀다!
인천항 사일로 슈퍼그래픽, 미(美) 아이디이에이(IDEA) 디자인 어워드 2019‘본상, 수상
인천시, 추석명절 대비 축산물 이력제 특별단속
인천농업기술센터, 품목별 농업인 핵심리더 양성
인천시, 추석맞이 안전하고 원활한 축산물 공급위해 총력
여성복지관 제과제빵봉사단, 지역사회에 재능기부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8.22. 08:59 (2019.08.22. 08:59)

【사회】인천시, 추석명절 대비 축산물 이력제 특별단속

축산물 성수기, 시민에게 안전한 축산물 공급
【일자리경제본부 농축산유통과 - 고경민 (032-440-4396)】
○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명절을 맞이하여 축산물이력제 유통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대형마트, 전통시장, 정육점 등에 대한 사전 집중 단속 및 현장점검을 추진한다.
 
○ 축산물이력제란 가축의 출생부터 도축·유통까지의 정보를 기록·관리하여 위생·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이력을 추적하여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판매 시 이력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를 안심시킬 수 있는 제도이다.
 
○ 이번 단속은 추석을 앞두고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안전한 축산물을 시민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2주간 집중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단속은 도축업, 식육포장처리업, 축산물유통전문판매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및 식육판매업 영업자, 수입쇠고기·돼지고기 취급업자 등 축산물이력제 이행주체를 대상으로 시, 군․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점검을 실시한다.
 
○ 이번 단속시 착안사항으로 식육판매표지판에 이력번호 표시여부 확인, 냉장고에 보관된 축산물 이력번호 표시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 특히, 갈비 등 선물세트를 대형마트 등에 납품하는 포장처리업소·식육즉석판매가공업소·식육판매업소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또한, 수입돼지고기 이력관리제 시행(’18.12.28.)에 따른 수입축산물 이력관리제 변경사항에 대한 지도·교육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특별단속 결과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하여는 영업정지,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중요 위반사항은 형사고발 조치를 병행하는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철저한 단속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
(1)2. 인천시, 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이력제 특별단속.hwp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