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7월
  7월 20일 (토)
김경수 도지사,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 풀지 말고 태풍에 대한 철저한 대응” 지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21. 22:29 (2019.07.21. 22:29)

【재해】김경수 도지사,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 풀지 말고 태풍에 대한 철저한 대응” 지시

경남도는 20일(토) 09시에 태풍에 대비하여 도지사 주재로 실국장과 시군 부단체장이 참여하는 긴급점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재난대응과 - 이세호 (055-211-2824)】
 
 
 
 
 
 
 
 
김경수 도지사,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 풀지 말고 태풍에 대한 철저한 대응” 지시
- 20일(토) 09시, 도-시군 태풍 대비 긴급점검 영상회의 개최
- 재난․재해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과 매뉴얼 마련 강조

경남도는 20일(토) 09시에 태풍에 대비하여 도지사 주재로 실국장과 시군 부단체장이 참여하는 긴급점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김경수 경상남도지사는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에 따른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해 달라”면서, “태풍이 예상보다는 약해졌다고 하나 긴장의 끈이 풀어질 때가 가장 위험하다. 마지막까지 태풍 경로, 폭우 상황 등을 모니터링하여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태풍의 진로와 영향범위 등 기상전망을 검토하고 관련부서 및 시군의 대처사항 등을 보고하고,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을 집중 점검하였다.

도에서는 19일부터 현장상황관리관을 18개 시군에 파견 배치하였고, 태풍의 세력이 예상보다 빨리 약화되면서 20일 09시 현재까지 호우와 풍랑에 따른 농작물 등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특히 인명피해 제로화와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태풍과 대조기(조수 간만의 차가 가장 큰 시기)가 겹치는 해안가 저지대는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차차량 이동, 필요 시 신속한 주민 대피 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 지사는 “상습침수 구역, 산사태 우려지역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곳은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끝까지 대처해야한다 ”면서, “재난․재해 발생시에 제일 중요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번 기회에 부족한 부분, 더 효율적인 대처 방안을 찾아서 철저하게 시스템과 매뉴얼을 점검해야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산사태나 계곡, 야영장 등 취약지역에 재해 경고가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민관의 협력을 강조하면서, “통신회사들과 협력해서 위험지역에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재해 사실이 정확히 전달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기상 특보 현황 (2019.7.20. 9시 현재)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