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8월
  8월 6일 (화)
문승욱 경제부지사 두산공작기계 방문,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대응방향 논의
김경수 도지사, 태풍 ‘프란시스코’ 대비 특별지시
제74주기 한국인 원폭 희생자 추모제 엄수
쉬는 날 계곡 찾았다가 6명 살린 소방관 화제
남해안권 발전 종합계획 변경수립 공청회 개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8.07. 16:35 (2019.08.07. 16:29)

【사회(행사)】제74주기 한국인 원폭 희생자 추모제 엄수

한국원폭피해자협회(대표 이규열)가 주최하는 ‘제74주기 한국인 원폭 피해영령을 위한 추모제’가 6일 오전 합천원폭복지회관 내 위령각에서 거행됐다.
제74주기 한국인 원폭 희생자 추모제 엄수
- 원폭 피해자 및 관계자들 합천에 세계비핵평화공원 조성 기대
 
한국원폭피해자협회(대표 이규열)가 주최하는 ‘제74주기 한국인 원폭 피해영령을 위한 추모제’가 6일 오전 합천원폭복지회관 내 위령각에서 거행됐다.
 
이날 추모제에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문준희 합천군수, 강석진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이규열 한국원폭피해자협회 대표, 이치바 준코 한국원폭피해자를 돕는 시민모임 회장, 문규현 세계평화공원 추진위원장을 포함한 민간인 관계자, 그리고 원폭 피해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하며, 역대 추모제 개최 이래 가장 많은 추모객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 2011년 합천평화의집 주도로 국내단체가 처음으로 추모제를 개최한 이후, 국무위원으로서는 처음으로 박능후 장관이 참석해 추모제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됐다.
 
이날 추모제는 문준희 군수의 집례로 봉행된 제례를 시작으로, 추모공연(살풀이), 추모 묵념, 헌화, 유족대표 인사말, 추도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추도사를 통해 함께 자리해주신 많은 분들께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 합천군과 경상남도, 보건복지부가 힘을 모아 원폭 피해자 지원 특별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모제를 주관해 온 이규열 대표는 “그동안 정부에서 원폭 피해자에 대한 관심과 한반도 비핵화를 염원하는 세계비핵평화공원 추진에 다소 미온적인 태도를 보여 서운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이날 추모제를 계기로 피해자들의 염원인 합천 세계비핵평화공원 조성이 추진되면 원폭 피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추모제는 1945년 8월 6일(히로시마)과 9일(나가사키)에 투하된 원자폭탄에 희생당한 한국인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기 위한 행사로서, 경상남도의 지원 하에(도비 1,500만원) 비핵․평화대회의 일환으로 매년 합천에서 열리고 있다.
 
원폭 투하 당시 한국인 피해자 5만 명의 70%가 합천 출신으로, 현재 전국에 2천2백여 명이 생존해 있다. 그 중 360여 명이 합천에 거주하고 있어 합천군은 ‘한국의 히로시마’로 불리며, 원폭 피해 관련 지원과 홍보에 가장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 사진 추후 게재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