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11월
  11월 8일 (금)
경남 어린이, 다양한 체험으로 안전을 배운다
한국과 아세안이 만드는 하나의 하모니
경상남도, 서부경남 중심에 스마트산단 구축 나서
경상남도 “숲해설가 전문과정 11기”교육생 40명 수료
농업기계대학 32명 수료, 농업기계전문기술인력 양성
사과원 태풍 피해복구 과원갱신 기술교육 열려
2019학년도 경남 귀농사관학교 수료식 개최
‘제25회 경상남도 자랑스런 농어업인상’ 선정
영남권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검사 분야 상호협력 강화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창원시종합재가센터 개소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제공’
경상남도, 올해 고수온・적조피해 복구지원금 16억 9천만 원 확정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1.08. 12:04 (2019.11.08. 12:04)

‘제25회 경상남도 자랑스런 농어업인상’ 선정

 
【농업정책과  - 정경자  (055-211-6214 )】
‘제25회 경상남도 자랑스런 농어업인상’ 선정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농어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크고 모범적인 농어업경영을 실천하는 농어업인 3명을 ‘제25회 경상남도 자랑스런 농어업인 상’의 수상자로 선정․발표했다.
 
올해 농어업인 상 수상자는 ▲자립경영부문 윤석원(창녕군 고암면) ▲농어업신인부문 손호연(창원시 대산면), ▲조직활동부문 김행열(함안군 군북면)씨가 선정됐다.
 
자립경영부문 윤석원씨는 한우 2마리에서 시작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재 한우 220마리 규모로 성장시켜 연 2억여 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대부분 가족 노동력을 투입하여 인건비를 줄이고, 사료작물 재배로 생산비 절감 및 정부시책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자립경영의 기반을 다져온 공로로 선정되었다.
 
농어업신인부문 손호연씨는 축산학과 졸업 후 부모의 가업을 승계하여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축산경영을 해오고 있으며, 우량 한우 생산기술 적용과 발효 미생물 사용으로 축산분뇨를 퇴비로 재활용함으로서 처리비용을 감소하는 등 농가 수입을 증대시키고 있으며, 특히 생산일지, 경영관리, 질병관리기록 등 농업부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공적이 남달랐다.
 
조직활동부문 김행열씨는 경상남도수박생산자협의회 대표로 활동하면서 수박생산자 참여조직 규모화와 활성화를 통해 수박 인지도 제고에 노력하였고, 칼라수박, 씨 없는 수박 시험포 운영으로 새로운 소득작목 육성 및 전국 최초 수박 꼭지제거 캠페인 전개 등 관행적 수박꼭지 T자 유통의 불합리한 규제개선으로 전국 600억 원의 경제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는 대학, 유관기관, 농업인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최종 확정하였다.
 
수상자에게는 지역 농어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고의 명예인 도지사 상패가 수여되고, 정부포상 추천과 함께 중앙 및 도 지원사업 신청 시 우선배정 등의 특전을 부여받게 된다.
 
한편,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11월 25일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