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3월
  3월 15일 (금)
경상남도,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위한 특별교통수단 콜센터 수탁기관 선정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상 남도(慶尙南道)
(2019.06.05. 12:44) 
◈ 경상남도,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위한 특별교통수단 콜센터 수탁기관 선정
경상남도가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콜센터 운영 수탁기관으로 현 수탁기관인 ‘경남택시운송사업조합’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했다.
【교통정책과 - 강진항 (055-211-4385)】
경상남도,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위한 특별교통수단 콜센터 수탁기관 선정
- 공개모집 통해 경남택시운송사업조합 수탁기관으로 선정
- 올 하반기부터 상담원 3명(23명→26명) 증원 및 관제시스템 증설

경상남도가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콜센터 운영 수탁기관으로 현 수탁기관인 ‘경남택시운송사업조합’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했다.

앞서 경상남도는 특별교통수단 콜센터 운영 수탁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8일까지 경상남도 홈페이지에 공개모집을 했고, 15일(금) 열린 선정위원회를 통해 ‘경남택시운송사업조합’을 수탁기관으로 최종 선정했다.

경상남도 특별교통수단 콜센터는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23명의 상담원들이 도내 시군에서 운영하는 특별교통수단 327대를 교통약자에게 배차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콜센터의 연간 배차 건수는 설치 첫 해인 2009년, 약 6만 건에서 현재는 약 60만 건으로 늘어나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콜센터는 18개 시군에 각각 설치할 콜센터를 하나로 통합 운행함으로써 행정경계를 초월해 이용수요에 부응하며, 운영의 모범사례로 전국 타시도의 벤치마킹 사례가 되고 있다.

특히 경상남도는 올 하반기부터 장애등급제가 폐지됨에 따라 이용대상자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상담원을 기존 23명에서 26명으로 증원하고 관제시스템을 증설할 계획이다.

박환기 경상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올해는 콜센터 상담원 증원과 관제시스템 증설 조치 외에도 복권기금을 확보해 노후된 특별교통수단 82대를 교체하고, 저상버스 59대를 도입하는 등 도내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경상 남도(慶尙南道)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남도청 직장운동경기부 올해 첫 출전 쾌조의 스타트 전국대회 역도팀·유도팀 메달획득
• 경상남도,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위한 특별교통수단 콜센터 수탁기관 선정
• 경상남도, 제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