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3월
  3월 27일 (수)
경상남도,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유치 확정
경상남도, 혁신인재 양성 위한 70억 규모 ‘SW미래채움 사업’ 선정
소통· 협력, 농촌자원 사업 업무 연찬회 열려
진주 상평일반산단, 혁신지원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
경상남도, 20개 대학과 지역현안 해결위해 손잡다
경상남도, 문체부 공모 ‘지역 웹툰캠퍼스 조성·운영사업’ 선정
먹거리 공공성과 농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경남 농정 활력
경상남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확충 시군 간담회
경상남도, 항공산업에 ICT 입혀 경쟁력 강화
경상남도 자치경찰제 도입 앞장서, 자치분권 담당자 워크숍 열어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경상남도, 적격엔젤 양성교육 및 투자상담회 개최
경남 장애인 역도팀, 전국대회 3관왕 ‘승승장구’
“도와주세요” 119신고 이렇게 해주세요
경남농업기술원, 도내 농업용수 수질조사 본격 실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4 (2019.06.05. 12:44)

경상남도, 적격엔젤 양성교육 및 투자상담회 개최

경상남도가 4월 18일(목)~19일(금), 2일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창조혁신실에서 적격엔젤 양성교육 및 투자상담회를 개최한다.
【경제기업정책과 - 지재근 (055-211-3373)】
경상남도, 적격엔젤 양성교육 및 투자상담회 개최
- 3월 21일(목)~4월 11일(목), 선착순 40명 교육신청 가능
- 4월 18일(목)~19일(금), ‘경남 최초 엔젤투자자 양성 교육 및 투자상담회’ 통한 투자유치 확대

경상남도가 4월 18일(목)~19일(금), 2일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창조혁신실에서 적격엔젤 양성교육 및 투자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와 경남지역엔젤클럽협의회,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사)한국엔젤투자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며, 경남엔젤클럽협의회 회원 엔젤, VC 심사역, 엔젤투자매칭펀드 전문가 등을 초청해 창업기업에게는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벤처투자자에게는 기업발굴의 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다.

적격엔젤 양성교육 대상은 매칭펀드를 희망하는 엔젤투자자 및 예비투자자이다. 해당 교육은 3월 21일(목)~4월 11일(목)까지 신청가능하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엔젤투자 지원센터 홈페이지(www.kban.or.kr)에서 개인회원 가입 후 경남 교육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그리고 기업설명회(IR)와 투자상담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경남엔젤클럽협의회(055-267-2311),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055-291-9371)로 문의하면 되고, 스타트업에 투자를 희망하는 엔젤이나 VC, 일반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4월 18일(목) 오후에 진행될 적격엔젤 양성교육은 지역 엔젤투자자 양성과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경남에서는 최초로 마련됐으며, 경상남도가 교육비의 50%를 지원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엔젤투자의 이해, 매칭펀드․지원사업 안내, 엔젤투자 윤리교육, 엔젤투자 관련 법률적 이슈, 법규 및 세제 안내, 사업계획서 검토요령 등이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적격엔젤 양성교육은 엔젤투자자나 엔젤클럽을 결성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격교육으로, 본 과정을 이수한 투자자는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 매칭펀드에 출자신청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벤처기업 등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소득공제와 같은 절세효과를 얻을 수 있다.

4월 19일(금) 오후에는 한국엔젤투자협회의 엔젤투자 지원정책, 매칭펀드 사업소개를 시작으로 도내 엔젤클럽에서 추천받은 우수기업의 기업설명회(IR) 및 도내 기업의 사업 전반에 대한 심층진단을 위한 투자상담회도 마련된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엔젤투자자 양성과 유망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투자 증가의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도내 창업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전문엔젤투자자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우수기업에 대한 기업설명회(IR) 기회를 확대하는 등 엔젤․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