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5월
  5월 12일 (일)
김경수 도지사, 부처님 오신날 통도사 봉축법요식 참석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 남도(慶尙南道)
(2019.06.05. 12:48) 
◈ 김경수 도지사, 부처님 오신날 통도사 봉축법요식 참석
불기 2563년인 2019년 5월 12일(금)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경남 곳곳에서 뜻깊은 봉축법회가 열렸다.
【문화예술과 - 이호선 (055-211-4515)】
 
 
 
 
 
 
 
 
 
 
김경수 도지사, 부처님 오신날 통도사 봉축법요식 참석
- 12일(일), 부처님 오신 날 맞아 봉축법요식 개최...연등축제 등 행사 이어져
- 김지사, 통도사 방문, “화쟁정신을 통한 우리사회의 통합과 평화 기원”

불기 2563년인 2019년 5월 12일(금)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경남 곳곳에서 뜻깊은 봉축법회가 열렸다.

불교의 가장 큰 명절인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생을 기리는 날 도내 곳곳에는 형형색색의 수많은 연등이 시선을 끌며 축하의 의미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날 김경수 경상남도지사는 양산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본사 영축총림 통도사 봉축 법요식에 참석했다.

연꽃이 갓 피어 오른 형형색색의 연등으로 단장한 통도사는 연등반 사람반으로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곳곳에서 모인 불자들은 나라의 번영과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등을 내걸고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가 충만하길 기원하며 불가의 진리를 되새겼다.

합창단원들의 불가소리가 울려퍼지면서 삼귀의, 반야심경, 봉축발원문, 축가 등 식순에 이어 부처님이 탄생하셨을 때 아홉 마리의 용이 향기로운 물로 아기 부처님을 목욕시킨 것을 상징하는 관불의식이 경건한 마음으로 내빈과 함께 치러졌다.

김경수 도지사는 축사에서 “더 살기 좋은 세상을 위한 첫걸음은 지금 우리 사회의 소통 부재를 극복하고, 대립과 갈등을 치유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하면서 “서로를 존중하고 화합하는 '화쟁' 정신이라는 부처님의 가르침이 오늘날 더욱 의미가 있고, 소통과 타협의 정신을 실천해서 사회를 더욱 공정하고 정의롭게 만들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법보종찰 해인사를, 문승욱 경제부지사는 쌍계총림 쌍계사를 각각 찾아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회를 함께 축하했다.



 

 
※ 원문보기
경상 남도(慶尙南道)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키즈카페 등 위생취약 음식점 일제 점검 실시
• 김경수 도지사, 부처님 오신날 통도사 봉축법요식 참석
• 경남도, 고용·산업위기대응 소상공인 150억원 추가 보증지원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