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5월
  5월 22일 (수)
우포늪 따오기, 한반도 평화의 염원을 담아 우리 곁에 날다
경상남도, 부시장․부군수 회의 통해 사회복지 및 보건의료 전달체계 개편 방안 논의
농촌자원 활용, 향기 치유반 교육 열려
경상남도 경제혁신추진위원회,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육성 포럼’ 개최
경상남도, 수산생물 방역교육 실시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경남도립거창대학 업무 협약 체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 ‘제9회 부산국제기계대전’ 참가...투자유치 활력 제고
경상남도, 2019 민간다중이용시설 관계자 교육실시
경상남도, ‘건강증진케어 멘토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경남문화예술회관, <진주오광대&전통예술원 마루-신나는 판> 개최
경남도립미술관 2019년 2차 전시 개막
경상남도, 시군 합동평가 창원시․하동군 최우수 기관 선정
경상남도 전 해역 패류독소 완전 소멸
제9회 경남도지사배 그라운드골프대회 성료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8 (2019.06.05. 12:48)

경남문화예술회관, <진주오광대&전통예술원 마루-신나는 판> 개최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 이하 경남문화예술회관)이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9일(수) 오전 10시 50분, 진주 대곡초등학교에서 <진주오광대&전통예술원 마루-신나는 판>을 진행한다.
【경남문화예술회관 - 박민정 (055-254-4448)】
 
 
 
 
 
 
경남문화예술회관, <진주오광대&전통예술원 마루-신나는 판> 개최
- 29일(수) 오전 10시 50분 대곡초등학교...사전예약에 의한 무료관람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 이하 경남문화예술회관)이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9일(수) 오전 10시 50분, 진주 대곡초등학교에서 <진주오광대&전통예술원 마루-신나는 판>을 진행한다.

경상남도지정무형문화재 제27호 ‘진주오광대’는 경상남도 진주시에 세시풍속으로서 전승되어 오는 탈놀음이다. 진주오광대는 다른 오광대에 비해 세분화돼 있고, 움직임도 교방 춤의 영향을 받아 세련됐다. 또한 민중 계층과 더불어 지식인과 지주 등이 참가함으로써 소박한 민중의 놀이에서 머문 것이 아니라, 진주시 사람들의 순수한 놀이로 승화된 탈놀음이었다.

전통예술원 ‘마루’는 진주 삼천포 농악 보존회 이수자들이 뜻을 모아 2003년 진주에서 창단됐다. 농악뿐만 아니라 풍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옛것과 현대의 것을 융합한 많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러시아와 일본, 중국, 네팔 등 다수의 해외공연을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문화 발전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날 진주오광대는 신장 놀음, 오탈 놀음, 말뚝이 놀음, 중 놀음, 할미 놀음 등 다섯 마당을 선보일 예정이며, 전통예술원 마루는 풍물판굿, 잡희놀이(버나, 죽방울놀이)를 공연한다.

문화가 있는 날 <진주오광대&전통예술원 마루-신나는 판>은 사전예약에 의한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및 전화(1544-6711)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천여 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2017년 7월부터는 더 많은 국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서 그 주간까지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