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6월
  6월 19일 (수)
경상남도, 강소연구개발특구 3곳 지정...예상 넘어 놀라운 성과
김경수 도지사, 보훈단체 현안해소 위해 보훈회관 방문
‘경상남도 사회서비스원’ 개원
경상남도, 노후 사천일반산단에 ‘경쟁력 강화사업’ 본격 시동
경상남도, 산업·고용위기지역 조선사 공유수면 사용료 절반 감면
경상남도,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이전 공공기관 간담회 개최
2019 농업기술박람회, 경남도 육성 우수 농업기술 시선집중
경상남도, 폐수배출 업소 민·관 합동점검 실시
‘경남항노화플랫폼’ 본격 가동...“지역 항노화기업 키운다”
경상남도, 남해안 명품전망공간 조성사업 추진
경상남도 ‘일․알․못Q&A 게시판’, 집단지성과 도정혁신의 공간으로 재탄생하다
경상남도, 3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200억원 지원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9. 15:00 (2019.06.19. 15:00)

【산업】‘경남항노화플랫폼’ 본격 가동...“지역 항노화기업 키운다”

경상남도가 ‘경남항노화플랫폼’을 통해 원스톱, 맞춤형 기업 지원 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고 있다.
【항노화산업과 - 박영해 (055-211-6163)】
‘경남항노화플랫폼’ 본격 가동...“지역 항노화기업 키운다”
- 산·학·연·관 협업 네트워크 ‘경남항노화플랫폼’ 본격 운영
- SNS 통해 기업 애로사항 원스톱 컨설팅

경상남도가 ‘경남항노화플랫폼’을 통해 원스톱, 맞춤형 기업 지원 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고 있다.

지난 4월 구축된 ‘경남항노화플랫폼’은 도내 항노화 연구기관 및 대학이 각각 보유하고 있는 인력, 기술, 장비에 대한 네트워크로 도내 항노화산업 기업의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산·학·연·관 협업 시스템으로써 기업의 수요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현재 온·오프라인 양방향에서 운영되며, 현재 온라인플랫폼이 시범 운영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SNS(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전국 최초 산·학·연·관 온라인 소통 시스템이다. 현재 300여 명의 도내 항노화 기업인, 기관들이 함께하며 산·학·연·관 협업, 정보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기업이 SNS를 통해 애로사항이나 문의사항을 올리면 연구기관과 대학의 전문가들과 매칭되어 원스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의 필요에 따라 현장 밀착 코칭도 가능해 기업별로 최적화된 정보를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경상남도는 지난 5월 28일 서부청사에서 ‘경남항노화플랫폼 기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설명회에는 도내 항노화 기업인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SNS를 통해 애로사항 지원을 받아 본 기업들은 ‘너무 빠른 피드백에 놀랍다’는 반응들을 보이기도 했다.

설명회에서는 항노화 관련 연구기관, 대학의 인력, 기술, 장비, 기업 지원 프로그램이 묶인 편람 300부를 제작해 기업들에게 배부했다. 편람은 도내 항노화 관련 정보를 한 권으로 손쉽게 파악 가능하여 매우 유용하다는 기업인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경상남도는 하반기 예산을 확보해 항노화 기업 정보뿐만 아니라 기업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열람, 검색이 가능하도록 산·학·연·관 인력, 기술, 장비에 대한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오프라인 플랫폼에서는 기관별 공유 연구 장비 정보를 누구나 쉽게 열람 검색하여 대여할 수 있고, 장비이용수수료의 60%를 지원받게 되며, 이로 인해 대학 및 연구기관에서는 가동률에 따른 장비 유지보수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어 상생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경상남도는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산·학·연·관 전문가로 구성된 항노화산업육성발전심의위원회를 통해 항노화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며, 기업 지원의 중요한 방향성 제시로 경상남도 항노화산업의 큰 그림을 그려나간다.

이향래 경상남도 서부권개발국장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활성화는 경상남도가 항노화산업 메카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첨부 : 참고자료(경남항노화플랫폼 구축 사업 개요)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