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7월
  7월 9일 (화)
거창법조타운(구치소) 10월 16일 주민투표로 갈등종식
경상남도,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활성화 토론회 개최
김경수 지사 “강소특구, 제조업 혁신의 새 동력 기대”
첨단소재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 개최
농촌교육농장 교사 양성 심화과정, 경쟁력 높여
경상남도, 청년쾌유(CARE U!) 또래상담사 모집
경상남도, 축산종합방역소로 선진 차단방역시스템 구축한다
경상남도, 찾아가는 지역복지 컨설팅 개최
경상남도, 하절기 오존 피해 예방에 총력!
경상남도, 7월 17일 항공․자동차 산업 동반성장 대토론회 개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14. 21:12 (2019.07.14. 21:12)

【산업】첨단소재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 개최

경남도는 최근 소재부품산업의 국제정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9일(화) 도청 중회의실에서 도, 재료연구소, 한국세라믹기술원, 경남TP, 경남발전연구원, 창원대, 경상대, 경남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소재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하였다.
【신산업연구과 - 설민희 (055-211-3154)】
 
 
 
 
 
 
 
 
첨단소재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 개최
- 7.9(화) 경남도청 중회의실에서 회의 개최
- 도·재료연구소·세라믹기술원·경남TP·경남발전연구원·도내 대학과 협력하여 공동 대응

경남도는 최근 소재부품산업의 국제정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9일(화) 도청 중회의실에서 도, 재료연구소, 한국세라믹기술원, 경남TP, 경남발전연구원, 창원대, 경상대, 경남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소재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최근 *일본의 반도체 관련 핵심소재 규제와 관련하여 국내 소재부품기업 뿐만 아니라 경제산업 전반에 위기감이 고조됨에 따라 경남도내 관련산업 현황 및 수출입현황을 공유하고, 국제정세에 따른 도의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계기관 간 심도깊은 대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 일본의 반도체 관련 핵심소재 규제항목: 플루오린 풀로이미드, 고술도 불화수소, 포트레지스트

경남은 산업 중 소재부품부문이 제조업의 42%를 차지할만큼 관련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항공, 기계 조선 등 관련 수요산업 및 관련 소재부품기업이 도내 집적화되어있다.

향후, 일본의 규제대상 강화 품목이 추가될 것에 대비하여 도에서는 전례없는 비상상황으로 인식하고 도내 기업들과 긴밀히 소통하여, 민관이 함께하는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여 기업피해를 최소화하는 대응과 처방을 마련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번 회의를 통해 도내 소재한 연구기관과 대학들과 협업하여 소재부품 분야별 기초조사를 실시하여 이를 기반으로 도와 정부 지원방향 모색하고, 경남 소재부품산업이 스스로 자생할 수 있도록 R&D 강화, 전문인력양성, 수입대체가능 품목 지원, 수요기업-공급기업 얼라이언스 등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천성봉 산업혁신국장은 “경남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소재부품 분야 기업과 제조업체, 소재전문 연구기관이 밀집되어 있어 소재부품산업의 위기 극복과 산업발전이 가능한 지역이다.”라고 말하면서, “경남도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소재부품산업 산업의 본격적인 육성에 행정력을 집중하여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