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7월
  7월 15일 (월)
김경수 지사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경남 만들어”
경상남도, 농업분야 보조금 특정감사 결과
경상남도, 교육부 공모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선정’
고품질 고구마 생산, 본밭 관리는 이렇게
경남해역에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보 발령
재산세 납부의 달, 모바일납부로 더욱 편리하게
경상남도, 명품 어촌뉴딜 조성 위한 자문단, 2차 현장자문 실시
경상남도, 제6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행사 양산에서 개최
경상남도, 수족구병 발생 지속 증가...예방수칙 준수 당부
경상남도, 올 여름 찾아가는 이색 관광홍보 ‘눈에 띄네’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15. 12:39 (2019.07.15. 12:39)

【행정】경상남도, 제6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행사 양산에서 개최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지난 13일(금) 오후 2시 양산시 양산문화원에서 도내 협동조합의 활성화를 위한 ‘경상남도 협동조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회적경제과 - 진창규 (055-211-3765)】
 
 
경상남도, 제6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행사 양산에서 개최
- 도내 협동조합 대표자와 조합원 등 160여 명 참석, 협동조합 가치 알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지난 13일(금) 오후 2시 양산시 양산문화원에서 도내 협동조합의 활성화를 위한 ‘경상남도 협동조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6회째를 맞은 ‘경상남도 협동조합의 날 기념행사’는 그동안 창원에서 개최됐으나 올해는 처음으로 양산에서 열렸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협동조합협의회·양산시협동조합협의회·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서형수 국회의원과 도의원 등 내·외빈을 포함하여 협동조합 대표자와 조합원 등 160여 명이 참석해 도민에게 협동조합의 가치를 알리고 협동조합의 활동 장려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협동조합의 날을 축하하기 위한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작된 이날 기념식에서는 협동조합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2인(빌리브유통협동조합 이진호 이사장, 경남전문가네트워크협동조합 김미종 사무국장)에 대한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 뒤 도민들에게 협동조합의 이해를 돕기 위한 <협동조합은 학교다> 다큐멘터리도 상영했다.

지난 2012년 협동조합 기본법이 시행된 이후 경남에는 현재 650여개의 협동조합이 설립돼 운영되고 있으며 도에서는 협동조합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경훈 경상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행사가 협동조합의 가치와 역할에 대해 도민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협동조합의 다양한 성공모델 개발과 지속적인 교육·컨설팅·네트워킹 등 협동조합이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동조합의 날은 2012년 12월 협동조합기본법 제정 이후 매년 7월 첫째 토요일을 지정해 협동조합의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주요키워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