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7월
  7월 17일 (수)
김경수 지사,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위기를 기회로”
청년문제, 청년이 직접 해결한다
경남의 의미 있는 역사를 알아가기 위한 ‘경남역사 토크 콘서트’ 개최
경상남도환경교육원 미세먼지 바로알기 특강 개최
대산농촌문화상 수상자 초청, 농업발전 간담회 열려
경남혁신도시, 전국 혁신도시 최초 생활문화공동체 활동 꿈틀
경상남도, 도민과 함께 만드는 경남도립예술단 설립 추진경과 입장표명
경상남도, 2020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
최고로 멋진 공중화장실을 찾아라!!
경상남도, 범죄예방 인프라 확충으로 안전한 경남 만든다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18. 10:25 (2019.07.18. 10:25)

【사회】청년문제, 청년이 직접 해결한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내년도 청년정책사업 발굴을 위해 청년과의 직접 소통에 나선다.
【사회혁신추진단 - 오도근 (055-211-4783)】
청년문제, 청년이 직접 해결한다
- 경남청년네트워크, 9개 신규 청년사업 제안
- 청년과 실무담당 공무원 사업 구체화 위해 머리 맞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내년도 청년정책사업 발굴을 위해 청년과의 직접 소통에 나선다.

7월 18일(목) 오후 7시 경남도청에서 열리는 청년정책플랫폼 회의에는 청년네트워크 33명, 실무담당 공무원 20여 명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경남청년네트워크(위원장진형익)가 ‘2020년도 신규 청년사업 9개’를 경상남도에 직접 제안함에 따라 마련된 당사자와 실무담당 공무원 간의 사전 실무 논의를 위한 자리다.

청년이 먼저 자신들이 제안한 신규 사업을 설명한 후에 담당 공무원과 함께 법적사항, 정책 대상자의 범위, 다른 사업과의 유사성, 예산의 수용성 등에 대해 다각도로 심도 있게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각 부서에서 추진할 신규 청년사업에 대해서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세심한 부분까지 토론하여 사업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경남청년네트워크는 2018년 11월 경남지역 청년 105명으로 구성한 민관협치 기구(김경수 경남지사 공약사항)로써, 청년정책 아카데미, 멤버십 캠프, 분과별 토론회 등 활동을 통해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활발한 연구와 토론을 이어왔다.

경남청년네트워크가 제안한 사업은 ▲쉽게 배우는 청년 성인지 교육, ▲찾아가는 청년 노동상담센터, ▲청년능력개발을 위한 시험응시료 지원, ▲경남지역 축제 청년기획단, ▲청년특화 문화예술활동 지원, ▲문화종합정보시스템 구축, ▲보호종결아동 지원을 위한 전담기관 설치,▲청년 일자리정책 모니터링 사업, ▲청년 활동 공간 지원 사업 등이다.

이날 논의된 청년사업들은 수정·보완 작업을 거쳐 8월 말 정책 보고회를 통해 정식으로 제안될 예정이며, 경상남도는 이 사업들이 실행될 수 있도록 내년도 당초예산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윤난실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청년들의 사정은 청년이 가장 잘 알고 있다. 이번에 청년들이 제안한 정책이 도정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청년들이 제안한 정책의 내용이 세밀하고 자료가 충실하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며 열정과 노력이 엿보인다.”라는 칭찬의 말도 아끼지 않았다.

진형익 경남청년네트워크 위원장은 “지난해 11월부터 약 8개월 간 토론한 의제들을 경상남도에 소개할 수 있는 것이 고무적이다. 앞으로 당사자들과 소관 부서들이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가는 좋은 협치 모델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일 회의에서는 저녁식사를 하지 못한 청년들과 공무원들을 위해 청년 푸드트럭 업체의 스테이크 도시락을 제공할 예정이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