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창원시 보도자료
창원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2월
  12월 15일 (일)
문신미술관, ‘미술관 토요 나들이’ 운영
about 창원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창원시(昌原市) #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문화】
(2019.12.16. 11:59) 
◈ 문신미술관, ‘미술관 토요 나들이’ 운영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은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미적 체험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술관 토요 나들이’를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공보관 (055-225-2145)】
 
 
-초등학생 1~6학년 대상 다양한 미적체험 실시 -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은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미적 체험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술관 토요 나들이’를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미술관 토요 나들이는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키즈 아틀리에 : 설치미술 편’ 프로그램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알록, 달록, 흔적찾기’ 프로그램이 각각 4회 실시되며, 많은 꿈나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수강생 인원은 총 200명(1회당 25명씩)이다.
 
저학년을 위한 ‘키즈 아틀리에 : 설치미술 편’ 프로그램은 이수정 작가에게 직접 설치미술에 대한 이론과 경험, 그리고 작가의 작품을 활용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수정 작가는 창동예술촌에서 그룹전을 다수 전시했으며, 부산, 진해, 마산 등 다양한 활동을 시도 중인 청년작가이다. 이번 ‘키즈 아틀리에 : 설치미술 편’에서는 <우리의 풍경> 주제로 본인의 작업 타이틀인 ‘이면’에 대해 소개하고, 직접 미적체험을 통해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고학년을 위한 ‘알록, 달록, 흔적찾기’ 프로그램은 추상조각가의 거장인 문신의 작품 ‘채화’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해 보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문신의 작품 ‘채화’는 1970년 거대한 조각 작업도중 사다리에 떨어져 입원해 있는 당시에 제작한 작품이다.
 
이선희 예술강사는 문신의 작품 ‘채화’를 감상 후, 나만의 채화 작품을 만들어 보면서 화가로써의 문신 선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황규종 문화관광국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접할 수 있는 ‘문화 예술의 도시, 창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위인인 문신에 대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와 계속해 지역작가들에게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첨부 :
문신미술관, ‘미술관 토요 나들이’ 운영 (2).JPG [2.0 MByte]
 

 
※ 원문보기
창원시(昌原市) #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문화】 창원시 보도자료
• 문신미술관, 내년 1월 12일까지 청년작가 초대전 개최
• 문신미술관, ‘미술관 토요 나들이’ 운영
• 창원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 실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