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의정부시 보도자료
의정부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2월
  12월 9일 (월)
언니네 협동조합사업 소규모 재생사업으로 선정
about 의정부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의정부시(議政府市)
【행정】
(2019.12.09. 14:34) 
◈ 언니네 협동조합사업 소규모 재생사업으로 선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2월 5일, 국토교통부 주관 2019년 하반기 소규모재생사업 공모에 흥선동 행정복지센터(구 가능3동) ‘언니네 협동조합 설립을 통한 마을일자리 창출’ 사업 (이하 언니네 협동조합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6천500만 원을 확보했다.【도시재생과】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2월 5일, 국토교통부 주관 2019년 하반기 소규모재생사업 공모에 흥선동 행정복지센터(구 가능3동) ‘언니네 협동조합 설립을 통한 마을일자리 창출’ 사업 (이하 언니네 협동조합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6천500만 원을 확보했다.
 
소규모재생사업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에 직접 참여해 향후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확대·발전될 수 있도록 주민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언니네 협동조합사업은 문(文)ㆍ예(藝)ㆍ숲이 있는 마을 커뮤니티센터를 중심으로 ▲언니네 수선방(여성일자리 창출 및 생활물품 리폼) ▲언니네 배움터(중장년층과 청년층 세대공감 교육)를 운영하고, 흥선동 행정복지센터와 흥선노인복지관에 ▲언니네 가게(소형 판매대행 가게)를 운영하여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일자리사업이다.
 
김선순 협동조합 준비모임 대표는 “바느질교육에 참여해온 평범한 주부들이 마을에서 활동하고 고민한 내용을 바탕으로 언니네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하였는데, 그 결과 소규모재생사업에 선정되어 너무 기쁘다”며, “언니네 협동조합사업을 통해 마을 내 여성 일자리를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장호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소규모재생사업 선정은 문예숲 운영위원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12개 통 통장단, 마을계획단 등 많은 지역주체들이 자발적으로 마을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실이다”라며, “언니네 협동조합이 추후 마을관리 협동조합으로 발전하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
언니네협동조합 사업계획도.jpg [378.5 KByte]
 

 
※ 원문보기
의정부시(議政府市)
【행정】 의정부시 보도자료
• 2020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안내
• 언니네 협동조합사업 소규모 재생사업으로 선정
• 의정부시 이웃사랑 특별모금 생방송 안내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행정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