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 제공할 때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서비스를 행하여 상품의 판매 촉진을 이룩하려는 상업 광고. 넓은 뜻의 시각 디자인 속에 포함되며, 선전 디자인과 비슷한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근래에는 광고 디자인을 상품 광고와 기업 광고로 나눈다.
상품 광고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모든 광고를 말하고, 기업 광고란 기업의 인상을 소비자에게 좋게 주기 위한 광고를 말한다. 그러나 광고 디자인의 주류를 이루는 것은 상품 광고이며, 보다 바람직한 광고 효과를 가지기 위해서는 상품의 성질, 소비자의 구매 동기 측정, 시장 조사, 공급 관계, 고객의 심리적 동기 등 여러 요소를 생각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