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송악(-)
송악
자 료 실
▶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 시민 참여 콘텐츠 (없음)
▶ 관련 동영상 (없음)
about 송악


[광고]
[100 세트 한정] 행운의 2달러 스타노트+네잎클로버 컬렉션 35% 19,800원 12,800원
송악 (-)
두릅나무과의 상록 덩굴식물. 가지와 원줄기에서 공기뿌리가 있고, 자라면서 다른 물체에 붙어 올라간다.
▣ 지식지도
◈ 지식지도
송악 (-) 덩굴 식물 덩굴손 딸기 두릅나무과 나팔꽃 담쟁이덩굴 두릅나무 등나무 오갈피나무 오이 완두 팔손이나무 황칠나무
▣ 참조 카달로그
◈ 참조 키워드
덩굴 식물 (2) 백과 두릅나무과 (2) 백과
▣ 백과사전
두릅나무과의 상록 덩굴식물. 가지와 원줄기에서 공기뿌리가 있고, 자라면서 다른 물체에 붙어 올라간다.
 
잎은 두꺼운 가죽질로 어긋나는데, 윤기가 나는 짙은 녹색이며,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어린 가지에 달린 잎은 3~5개로 갈라지지만 오래된 나무의 잎은 달걀형 또는 사각형이다.
 
꽃은 10~11월에 피고 녹황색이며 산형 꽃차례를 이루어 많은 꽃이 모여 달린다. 꽃받침은 거의 밋밋하고 꽃잎과 수술은 5개씩이며, 암술대는 짧다. 열매는 둥글고 다음 해 봄에 검게 익는다.
 
봄에 꺾꽂이를 하거나 5월에 씨를 채취하여 번식시키기도 한다.
 
우리 나라에서는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 지방과 따뜻한 난류대를 따라 인천 앞바다, 그리고 울릉도의 습도가 높고 그늘진 곳에 분포한다.
 
남쪽 지방에서는 소가 잘 먹는다고 소밥나무라고도 하고 지지물을 이용하여 특이한 모양을 구사할 수 있어서 관상용으로 심기도 한다. 잎과 줄기는 지혈 작용과 경련을 멈추게 하는 작용을 하여 한방에서 널리 사용한다.
 
중국·일본· 타이완 등지에 분포한다.
[광고]
제주 클레르 드 륀 펜션 제주시 애월읍, M 010-6693-3704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기본항목(E)
▣ 동음이어
개성(開城)의 신라 때 이름.
경기 북서부 북한 지역에 북서부에 있는 개성의 옛이름. 8·15 광복 후 북위 38°바로 남쪽에 자리한 남한 최북단의 도시가 되었다가, 6·25 전쟁으로 휴전선 북방의 북한 지역에 속하게 되었다. 고려의 수도로서 송악군· 송도· 개경·부소갑·동비홀·촉막군이라고도 하였다.
내서재 추천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