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광고]
[100 세트 한정] 행운의 2달러 스타노트+네잎클로버 컬렉션 35% 19,800원 12,800원
인도네시아 (Indonesia)
동남 아시아에 있는 공화국. 자바, 수마트라, 보르네오(칼리만탄), 셀레베스(술라웨시) 등 3,000여 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 시민 참여 콘텐츠
조회수 : 0 (0 등급)
◈ 더욱 깊어질 양국의 영원한 우정을 위하여, 건배! 2018-09-10
인도네시아(Indonesia)
 
- 한-인도네시아 국빈만찬
- “서로를 좋아하는 마음은 양국 관계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손녀 얻은 조코 위도도 대통령, 백설기로 축하의 뜻 전해
 
 
“슬라맛 말람(selamat malam, 인도네시아어 저녁인사), 한국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빈 자격으로 한국을 방문한 조코 위도도 대통령과 이리아나 여사 그리고 인도네시아 대표단을 위한 만찬이 열렸습니다. 만찬 메뉴는 한국음식 중에서 삼계탕을 가장 좋아하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을 위해 삼계 온반이 메뉴로 준비되었습니다. 더불어 조코 위도도 대통령의 손녀가 태어난 경사를 축하하기 위해 백설기도 함께 메뉴에 올랐습니다.
 
“최근 따님이 손녀를 출산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제가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날 마침 결혼식이 열려서 결혼 선물을 드렸었는데, 오늘 손녀를 얻은 것을 축하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만찬사를 통해 조코 위도도 대통령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넨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2박 3일간의 인도네시아 국빈방문 시 받았던 따뜻한 환대를 떠올리며 이번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도 함께 전했습니다.
 
더불어 지난 인도네시아 국빈 방문 시 조코 위도도 대통령과 함께 보고르궁에 심었던 나무가 잘 자라고 있는지 나무의 안부를 묻기도 했습니다.
“가하루 나무가 얼마나 자랐는지 궁금합니다.”
행사 당시 비가 와서 문재인 대통령과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서로 우산을 씌워주며 함께 나무를 심었습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폐막식에 한국의 K-POP 그룹 아이콘과 슈퍼주니어가 등장해 우리 국민들에게 큰 화제가 됐습니다. 6만여 명의 관중이 한국 노래를 함께 부르는 모습을 보며 인도네시아와 한국이 얼마나 가까운지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라며 양 국민이 서로를 좋아하는 마음은 양국 관계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조코위 대통령은 오늘 아침 창덕궁에서 열린 공식환영식이 “너무 특별한 환영”이었다며 아시안게임 폐막식에서 한국의 케이팝 공연으로 받은 큰 환영에 대해 한국어로 “감사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오늘 만찬에는 이번 아시안게임 태권도 품새 종목에서 금메달을 딴 인도네시아의 ‘데피아 로스마니아르’ 선수와 신승중 감독도 함께 참석했습니다. 태권도 품새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사상 최초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습니다. 데피아 로스마니아르 선수와 신승중 감독은 양국 관계 발전을 함께 축하했습니다.
 
오늘 만찬 참석자들은 조코위 대통령의 출생지 ‘솔로’ 지역의 대표 민요 ‘븡아완 솔로(Bengawan Solo)’의 한국어 버전, 가수 ‘윤하’가 부르는 인도네시아 팝밴드 모카(Mocca)의 ‘Happy’를 즐기면서 양국간 우의를 더욱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도네시아(Indonesia)
【정치】더욱 깊어질 양국의 영원한 우정을 위하여, 건배! 2018-09-10
(게재일: 2018.09.10. (최종: 2018.09.22. 19:55))  청와대 브리핑
[광고]
제주 클레르 드 륀 펜션 제주시 애월읍, M 010-6693-3704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심화항목(D)
내서재 추천 : 0
▣ 카달로그 작업
▷ 마을 소식 (없음)
관련 의견 모두 보기
자유 의견
지식지도
원문/전문
시민 참여 콘텐츠
관련 동영상
▣ 주요 정보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분류정보 (상위)
(C) 동남아시아의 마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필리핀
브루나이
동티모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