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노르웨이
자 료 실
마을 소식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시민 참여 콘텐츠
관련 동영상
참여 시민
(A) 상세카탈로그
예술작품
여행∙행사
안전∙건강
인물 동향
2019년 11월
2019년 11월 10일
세종특별자치시 보도자료
세종시-노르웨이 자율차 산업 협력 방안 논의
2019년 10월
2019년 10월 24일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2019년 10월 22일
국가보훈처
2019년 10월 21일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2019년 10월 14일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C) 노르웨이의 마을
about 노르웨이


내서재
추천 : 0
세종특별자치시(世宗特別自治市) 노르웨이(Norway) 오슬로(Oslo) 이춘희(李春熙) # 모빌리티 # 자율주행
최근 3개월 조회수 : 0 (0 등급)
(게재일: 2019.11.10. (최종: 2019.11.10. 10:45)) 
◈ 세종시-노르웨이 자율차 산업 협력 방안 논의
- 7일 세종시-아이티에스노르웨이-캠트로닉스 업무협약 체결 -【경제정책과 】
- 7일 세종시-아이티에스노르웨이-캠트로닉스 업무협약 체결 -
- 첨단도로인프라 구축·자율주행차 상용화 노하우 공유 약속 -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유럽 순방 마지막 일정으로 노르웨이 오슬로시를 방문, 도시 및 기업 간 연계협력을 통한 세종형 자율주행 모빌리티 혁신 방안을 협의했다.
 
이춘희 시장은 7일(현지시간) 노르웨이 오슬로 시청에서 마리안 보르겐(Marianne Borgen) 시장을 만나 자율주행 분야 지원·규제제도 등 미래 교통정책에 관한 양 도시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오슬로 시는 ‘아이티에스(ITS) 노르웨이’, 교통서비스 전문기업 ‘루터(RUTER)’, 국영 교통운영 전문기관 ‘엔투르(Entur)’를 중심으로 대중교통 체계의 혁신과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해오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교통 인프라 구축 방안과 행정청, 교통서비스 기업 등이 참여하는 오슬로 시의 거버넌스 체계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내고 세종시 접목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이춘희 시장은 아이티에스 노르웨이의 CEO 트론드 하버랜드(Trond Hovland)와 만나 뉴 모빌리티 시대에 대비한 기업 노하우를 청취하고 세종시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이 시장은 아이티에스(ITS) 노르웨이, 자율차 핵심부품 자동차 대 사물 통신(V2X) 단말기를 순수 국내기술로 생산하는 세종시 소재 기업 캠트로닉스와 3자 업무협약을 맺고,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한 인프라 조성과 미래 신교통서비스 혁신에 대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3개 기관·기업은 첨단도로 인프라 구축 및 자율주행차 상용화 노하우를 갖춘 아이티에스 노르웨이, 캠트로닉스와 세종시 자율차 상용화 연구개발 실증과 인프라 구축 등에 협력하게 된다.
 
이어 이 시장은 교통서비스 전문업체 루터(RUTER) 사를 방문해 노르웨이의 자율주행 서비스 구축 방안에 대해 설명을 청취하고 자율주행 셔틀 운행 현장을 살펴봤다.
 
이외에도 이 시장은 엔투르 사와 노르웨이 교통통신부 차관 등 노르웨이의 기업·행정청·연구자들과 만나 자율주행 기반의 모빌리티 혁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시장은 “노르웨이는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방문으로 자율주행 선도도시 세종과 노르웨이 간 첨단 도로인프라 구축 측면에서의 협력과 상호 기업 진출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심화항목(D)
▣ 참조정보
백과 참조
유럽의 국가.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분류체계
(C) 북유럽의 마을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아이슬란드
페로 제도
스발바드·잠마엔 제도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