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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놀이터 :: 주승용(朱昇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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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國會) 주승용(朱昇鎔) # 열차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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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재일: 2019.12.10. (최종: 2019.12.10. 17:41)) 
◈ 세계최초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 전라선 여수-익산 구간에 시범운영
세계최초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 전라선 여수-익산 구간에 시범운영 【주승용 (국회의원)】
세계최초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 전라선 여수-익산 구간에 시범운영
 
- ▲안정성 향상, ▲고속열차의 평균 속도 상승, ▲수송능력 16% 상승
- “여수엑스포를 준비하면서 KTX를 순천까지만 개통하겠다는 정부를 끈질기게 설득해 여수엑스포역까지 개통했기 때문에, 오늘날 전라선 여수-익산 구간에
가 전국 최초로 설치될 수 있었다.”
 
주승용 국회부의장(여수을,4선)은 오늘 10일, 한국철도시설공단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KTX 전라선 구간 중 여수-익산 구간(180km)에서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이하 KTCS-2)’의 상용화를 위한 시범운영에 착수하게 됐다고 밝혔다.
 
는 세계 최초로 4세대 무선통신 기반 철도 통신망을 적용하여 열차를 실시간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18년 6월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되었다.
 
주 부의장은 향후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여수-익산 구간에
의 현장 설치를 위한 검토절차를 마무리하고 총 4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1년까지 전라선에서 시범운영을 시행한 후 2022년부터 영업운행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 부의장은 “여수-익산 구간에
가 설치되면 먼저 ▲안정성이 더욱 향상되고, ▲고속열차의 평균 속도가 빨라지며, 향후 오송-평택 간 정체가 해소되면 ▲물류수송능력도 16% 상승 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 부의장은 “과거 여수엑스포를 준비하면서 KTX고속열차를 순천까지만 개통하겠다는 정부를 끈질기게 설득해 여수엑스포역까지 개통했기 때문에,
 
오늘날 전라선 여수-익산 구간에
가 전국 최초로 설치될 수 있었다.”며 “이제는 반드시 수요가 공급을 창출하는 경제논리는 한물갔다. 이제는 공급이 수요를 창출하는 시대가 왔음에 주목 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이번 전라선 여수-익산 구간 시범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2032년까지 약 2.2조의 예산을 투입해서 전국의 국가철도망에
 
를 순차적으로 확대 설치 할 예정이다.
<끝>
 
 
첨부 :
20191210-세계최초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 전라선 여수-익산 구간에 시범운영.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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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