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 이재명(李在明)
이재명
자 료 실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시민 참여 콘텐츠
▶ 관련 동영상 (없음)
2019년 12월
2019년 12월 19일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11월
2019년 11월 22일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11월 21일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11월 18일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11월 12일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11월 8일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2019년 11월 4일
자유한국당(대변인) 보도자료
2019년 11월 3일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자유한국당(대변인) 보도자료
2019년 10월
2019년 10월 2일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9월
2019년 9월 19일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9월 18일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9월 17일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9월 10일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9월 6일
경기도 보도자료
자유한국당(대변인)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2019년 9월 3일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9월 2일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9월 1일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8월
2019년 8월 31일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9년 8월 29일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8월 23일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8월 14일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8월 13일
경기도 보도자료
이재명이 중학생에게 던진 질문 “일본 패전의 결과가 한반도 분할, 왜?”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8월 12일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8월 11일
경기도 보도자료
about 이재명


내서재
추천 : 0
경기도(京畿道) 이재명(李在明)
최근 3개월 조회수 : 0 (0 등급)
【사회】
(게재일: 2019.08.13. (최종: 2019.08.17. 22:34)) 
◈ 이재명이 중학생에게 던진 질문 “일본 패전의 결과가 한반도 분할, 왜?”
청소년들에게 자주독립과 항일투쟁의 올바른 역사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응답하라 1919,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경기도 중학생 역사원정대’가 3개월간 의 릴레이 대장정에 돌입했다. 【청소년과 (031-8008-2552)】  2019.08.13 18:20:05
이재명이 중학생에게 던진 질문 “일본 패전의 결과가 한반도 분할, 왜?”
○ 13일, ‘경기도 중학생 역사 원정대’ 발대식 갖고 3개월간의 대장정 돌입
- 북부청 평화누리홀, 경기도의원‧경기교육청‧원정대원 등 130여 명 참석
- 총 33개 팀 1천여 명, 18일부터 10월까지 중국‧러시아 항일‧독립운동 거점지 방문
- 제1회 추경에 도비 12억4천6백만 원 확보, 자부담 10%, 저소득층은 면제
○ 이 지사 “일본 패전의 결과가 왜 일본이 아닌 한반도가 분할 점령 당했을까? 나라를 지배했던 지도자들이 무능하고 게을러서 결국은 수천만 국민들을 도탄에 빠뜨렸다”
 
청소년들에게 자주독립과 항일투쟁의 올바른 역사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응답하라 1919,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경기도 중학생 역사원정대’가 3개월간 의 릴레이 대장정에 돌입했다.
 
13일 도에 따르면 이날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손희정‧이진연 경기도의회 의원, 윤창하 경기교육청 제2부교육감과 원정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중학생 역사원정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재명 지사는 “원래 전쟁을 일으켜 다른 나라를 침공했다 패전하면 침략 국가에 대해 영토를 떼어서 하향한다든지, 전쟁 배상금을 문다든지 여러 가지 제재를 가하게 된다”며 “그런데 신기하게도 일본이 패전 했는데 전쟁이 끝나고 우리 한반도가 분할됐다. 왜 일본이 아니라 일본의 피해국이었던 한반도가 절반으로 갈려서 분할 점령을 당했을까?”라고 원정대원들에게 질문을 던졌다.
 
이어 이 지사는 “(이번 원정이)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우리가 조국을 침탈당했을 때 선조들이 타국에서 얼마나 치열하게 싸우셨는지, 또 고통이 얼마나 크셨지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조선 말기에 국민들이 무능하거나 게을러서가 아니라 그 나라를 지배했던 지도자들이 무능하고 게을러서 결국은 수천만 국민들을 도탄에 빠뜨렸다”며 이번 역사 원정이 리더십에 대한 성찰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날 발대식을 갖은 ‘경기도 중학생 역사원정대’는 3.1운동 및 임정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도는 앞서 제1회 추경예산에 도비 12억4천6백만 원을 확보하고, 31개 시‧군 및 경기교육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중학생 31개 팀과 학교밖청소년 2개 팀 등 총 33개 팀 1천여 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오는 19일부터 10월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상하이‧항저우)과 러시아(블라디보스톡‧우스리스크) 항일‧독립운동 거점지를 답사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탐방경비 10%를 부담하고,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은 자부담이 없다.
 
특히, 도는 이번 원정대원들의 안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함에 따라 학교 역사‧보건교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도자‧간호사 등의 인솔교사와 안전요원(소방공무원), 인솔공무원을 팀별로 배치했으며, 합동안전대책본부 운영, 긴급연락체계 구축, 사전 안전교육, 여행자보험 가입 등 필요한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했다.
 
 
첨부 :
이재명이 중학생에게 던진 질문 “일본 패전의 결과가 한반도 분할, 왜”.hwp
발대식1.jpg
발대식2.jpg
발대식3.jpg
발대식4.jpg
발대식5.jpg
 

 
※ 원문보기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심화항목(D)
▣ 동음이어
[1890 ~ 1910] 구한국 말의 항일 투사이며,의사. 1962년에 대한 민국 건국 공로 훈장 복장을 받았다.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