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Dav! 지식창고 > 지식분류 > 지역 > 대한민국 > 울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자 료 실
마을 소식
(A) 지식자료
기본자료
(B) 울산의 주요 구성원
자연/문화 명소
사회/생활/비즈
행사 및 축제
지역 인물
(R) 참조 자료
참조 지식창고/다큐먼트
(C) 울산의 마을
중구 (中區)
남구 (南區)
동구 (東區)
북구 (北區)
울주군 (蔚州郡)
about 울산광역시
지식자료관리(A)
지식구성관리(B)
지식분류관리(C)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9.23. 09:44 (2019.09.23. 09:44)

“울산시, 리스차량 취득세 신고 사전안내 나선다”

 
울산시는 고충민원 해결과 납세자 권리보호를 위해 운영 중인 납세자보호관이 이용자리스 차량의 취득세 신고를 사전 안내하는 적극 행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법무통계담당관 - 박미영 (229-2296)】
 
“울산시, 리스차량 취득세 신고 사전안내 나선다”
납세자 보호위해 납세자보호관 활용 적극 행정 펼쳐
 
 
울산시는 고충민원 해결과 납세자 권리보호를 위해 운영 중인 납세자보호관이 이용자리스 차량의 취득세 신고를 사전 안내하는 적극 행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울산시에 따르면 자동차 리스 시장이 매년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용자리스로 차량을 등록하는 대상자가 리스기간 종료 후 60일 이내에 해당 리스차량의 취득세 신고 납부 규정을 몰라 구청으로부터 가산세를 포함한 취득세를 추징당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납세자보호관을 통해 리스 기간이 만료돼 취득세를 자진 신고ㆍ납부해야 하는 리스 이용자에게 취득세 신고안내문을 9월중 발송하는 등 민원을 사전 예방하는 납세자 중심 맞춤형 안내를 실시키로 했다.
 
안내 대상은 지난 2016년 이용자리스로 차량을 등록해 올해 9월 이후 리스기간이 만료되는 이용자리스 차량이다.
 
해당 차량 이용자는 리스기간이 종료된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구ㆍ군 세무과 또는 차량등록사업소에 신고ㆍ납부하면 된다.
 
중도에 리스차량을 반납한 경우에는 취득세 신고를 하지 않아도 되며, 궁금한 사항은 지방세 납세자 보호관(시 본청 229-2298, 중구 290-3132, 남구 226-3411, 북구 241-7272, 울주군 204-0162)에게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취득세 신고 사전안내를 통해 지방세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세무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이중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지방세 관련 권리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방세 납세자 보호관제도’는 지방세를 납부하는 울산시민이면 누구든지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 법무통계담당관실 지방세 납세자 보호관으로 전화(229-2298) 또는 방문하면 된다. 끝.
 

 
※ 원문보기
지식카탈로그 가기
백과사전 으로 가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디렉터리
◈ 소유
 
▣ 상위 디렉터리
(C) 대한민국의 마을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울산광역시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제주특별자치도
세종특별자치시
▣ 인용 디렉터리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