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대한민국 행정부 > 환경부  
환경부
자 료 실
조직 소식
(A) 지식자료
기본자료
(R) 참조 자료
참조 지식창고/다큐먼트
about 환경부
지식자료관리(A)
지식구성관리(B)
지식분류관리(C)

환경부 보도자료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9.19. 11:21 (2019.09.19. 11:21)

(참고)환경부 장관,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현장 점검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경기도 파주, 연천에서 발생함에 따라, 9월 19일 오전 아산시에 있는 멧돼지 포획시설을 찾아 대응상황을 점검했다.【생물다양성과 - 심은수 (044-201-7243)】
▷ 9월 19일 멧돼지 포획시설 방문, 지자체 등 관계자들에게 멧돼지 폐사체 발생 적극 예찰 및 남은 음식물의 부적정 처리 방지 당부
▷ 임진강 등 경기북부 지역 하천수에서 바이러스 검사 추진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경기도 파주, 연천에서 발생함에 따라, 9월 19일 오전 아산시에 있는 멧돼지 포획시설을 찾아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지자체의 멧돼지 관리 및 남은 음식물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조치를 당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조 장관은 멧돼지 포획시설을 점검하고, 지자체 등 관계자들에게 설사 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하더라도 초기에 차단이 이루어지도록 멧돼지 폐사체 발생 여부를 적극 예찰하고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남은 음식물의 돼지급여가 전면 금지되므로 남은 음식물이 부적정하게 처리되지 않도록 신속히 대체처리 방안을 마련하고, 그 이행여부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환경부는 18일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진된 연천 양돈농가 주변지역을 조사한 결과, 파주 발생농가와 달리 주변에 멧돼지가 많은 환경임을 확인하였다.
 
이에 주변에 포획틀을 설치하여 인근 멧돼지의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검사할 예정이다.
 
또한, 인근 하천이 바이러스로 오염되었을 가능성을 조사하기 위해, 농장 주변 소하천의 바이러스 오염 여부를 분석 중에 있으며, 국방부의 협조를 얻어 북한에서 유입되는 임진강, 한탄강, 한강하구 등에서 시료를 채취하여 바이러스 검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 하천수의 바이러스 검사는 검출률이 상대적으로 낮으나 바이러스 존재여부 확인 가능
 
조 장관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추가 확산되지 않도록, 관계부처,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멧돼지와 남은음식물을 철저히 관리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현장방문 계획. 끝.
 

 
※ 원문보기
지식카탈로그 가기
백과사전 으로 가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디렉터리
◈ 소유
 
◈ 소유
 
◈ 참조
 
◈ 참조
 
▣ 상위 디렉터리
(C) 행정
대통령
대통령
국가정보원
중앙인사위원회
부패방지위원회
국무총리
국무총리
기획예산처
법제처
국정홍보처
국가보훈처
각부처
재정경제부
교육인적자원부
통일부
외교부
법무부
국방부
행정자치부
과학기술부
문화관광부
농림부
산업자원부
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노동부
여성부
건설교통부
해양수산부
▣ 인용 디렉터리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