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독도  
독도
자 료 실
(A) 지식자료
기본자료
(B) 지식구성
(R) 참조 자료
참조 지식창고/다큐먼트
about 독도
지식자료관리(A)
지식구성관리(B)
지식분류관리(C)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24. 17:58 (2019.07.24. 17:58)

[정춘숙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본의 독도 영유권 억지 주장과 나경원 대표의 맹목적 안보 공격에 맹성을 촉구한다

 
어제 일본의 경제보복 등 한·일 간 갈등을 틈타 중국과 러시아의 군용기가 동해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한데 이어 러시아 군용기 1대가 독도영공을 침범했다.
정춘숙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일본의 독도 영유권 억지 주장과 나경원 대표의 맹목적 안보 공격에 맹성을 촉구한다
 
어제 일본의 경제보복 등 한·일 간 갈등을 틈타 중국과 러시아의 군용기가 동해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한데 이어 러시아 군용기 1대가 독도영공을 침범했다.
 
이는 대한민국 주권을 침해한 행위로 용납할 수 없는 사안이다. 동북아 평화와 안정에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과정에서 일본 정부는 “일본 영토인 독도 상공에서 한국 전투기가 경고 사격을 할 수 없다”며 독도 영유권에 대한 억지 주장을 했다.
 
더욱 황당한 것은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 나경원 대표의 맹목적 안보 공격이다. 그는 “국제호구, 대한민국 사방이 뚫렸다”, “얼빠진 안보의식”이라며 국가 안보 문제를 정쟁화시켜 안보불안을 조장하고 있다.
 
또한 나 대표는 “전통적 우방국인 일본에 대해서는 위험할 정도의 강경발언까지 쏟는다”며 친일적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 과연 나경원 대표는 어느 나라 국민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더 이상 일본은 독도 영유권 억지 주장하는 경거망동을 중단하라.
 
온 국민이 한뜻으로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을 이겨내고 있다. 나경원 대표만 국가안보를 정쟁으로 삼아 무분별하고 맹목적으로 정부를 공격하고 있다. 이제라도 국민 뜻을 받들어 나 대표의 맹성을 촉구한다.
 
2019년 7월 2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원문보기
지식카탈로그 가기
백과사전 으로 가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디렉터리
◈ 소유
 
◈ 참조
 
◈ 참조
 
▣ 분류체계미지정
▣ 인용 디렉터리
☞ [지역] 울릉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